동의과학대 박채민 교수 [사진=동의과학대]
동의과학대 박채민 교수 [사진=동의과학대]

[이뉴스투데이 부산취재본부 김재현 기자]동의과학대학교(총장 김영도) 스마트푸드조리과 박채민 교수가 지난 15일, 서울 용산 노보텔 그랜드 볼룸에서 열린 '2024 조기취업형계약학과 성과교류 및 우수사례 시상식'에 참가해 계약학과 제도 및 일반운영 유형에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박 교수는 동의과학대 조기취업형계약학과 스마트푸드조리과 책임교수로 산업체 발굴 및 협의체 구성, 학위·비학위과정 교육개발 및 운영, VR 및 동영상 교재개발 등을 통해 사업 활성화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특히, 학과의 사업과 관련된 기업 및 지역사회 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산업분야 인력 수요 공급의 선순환 구조를 정립하고자 노력했다.

박채민 교수는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하여 노력한 구성원들 모두에게 감사드린다.”며 “조기취업형 계약학과를 대표해서 받은 표창이라 생각하며 앞으로도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고 학생-기업-대학의 긴밀한 산학협력 연결고리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사업은 입학과 동시에 채용을 확약하는 사업으로 졸업생은 물론 1학년까지 조기취업형 계약학과의 모든 학생의 취업률 100%를 달성하고 있으며 ㈜펠리아, ㈜화미주아이티씨, ㈜에코마인, ㈜아이프로덕트, ㈜국제식품, 주식회사 강호식품 등 지역 내 탄탄한 중견기업이 대거 참여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