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파묘’ 스틸. [사진=쇼박스]
영화 ‘파묘’ 스틸. [사진=쇼박스]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영화 ‘사바하’, ‘검은 사제들’ 등을 연출한 오컬트 장인 장재현 감독 신작 ‘파묘’가 22일 개봉을 앞두고 있다.

영화 ‘파묘’는 거액의 돈을 받고 수상한 묘를 이장한 풍수사와 장의사, 무속인들에게 벌어지는 기이한 사건을 담은 오컬트 미스터리 영화다. 장재현 감독의 독창적인 오컬트 세계관을 새롭게 열어낼 영화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다양한 장르를 섭렵한 35년 경력의 대배우 최민식이 영화 ‘파묘’를 통해 오컬트 미스터리 장르까지 도전해 주목 받는다. 

모든 캐릭터를 완벽하게 소화하는 최민식은 멜로부터 스릴러, 느와르, 사극까지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스크린을 장악했다. 먼저 멜로 영화 ‘파이란’에서 삼류 건달 강재 역을 맡아 애절한 로맨스 연기를 보여주며 2001년 청룡영화상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다. 이후 한국영화 최초로 칸 영화제 심사위원 대상을 수상한 ‘올드보이’에서 15년간 독방에 갇혀 있다 복수를 위해 밖으로 나온 오대수 역으로 절정의 연기력을 선보여 스릴러 장르를 평정했다. 

‘악마를 보았다’에서는 연쇄살인마 장경철 역으로 범죄 스릴러의 정점을 찍었으며, ‘범죄와의 전쟁: 나쁜놈들 전성시대’, ‘신세계’ 등 느와르 장르에서는 한 인물의 세월이 묻어나오는 연기를 펼치며 최민식이라는 배우의 진가를 보여줬다. 이어 ‘명량’에서는 이순신 역으로 사극까지 섭렵, 1700만 관객을 이끌며 한국 극장가의 흥행 역사를 새로 썼다.

최민식은 ‘파묘’에서 조선팔도 땅을 찾고, 땅을 파는 베테랑 풍수사 상덕으로 완벽하게 녹아 들어 오컬트 미스터리까지 평정할 예정이다. 상덕은 무당 화림(김고은)을 통해 거액의 이장 제안을 받고 보러 간 묫자리에서 수상한 기운을 느끼는 인물로 결국 파묘를 진행, 사건의 서막을 열게 된다. 장재현 감독은 “최민식 배우의 얼굴로 담는 순간 모든 게 진짜가 되는 묘한 마법이 있다”라며 극에 사실감을 더한 연기에 극찬을 쏟아냈다. 

영화 ‘파묘’ 스틸. [사진=쇼박스]
영화 ‘파묘’ 스틸. [사진=쇼박스]

드라마 ‘작은 아씨들’, ‘유미의 세포들’, ‘도깨비’, 영화 ‘영웅’ 등을 통해 다양한 캐릭터를 넘나들며 한계 없는 매력을 보여준 김고은은 ‘파묘’에서 원혼을 달래는 무당 화림으로 분해 화려한 변신을 선보일 예정이다.

‘파묘’에서 김고은이 분한 화림은 젊은 나이에 대한민국 최고의 실력을 자랑하는 무당으로 풍수사 상덕(최민식)과 장의사 영근(유해진)에게 파묘를 제안하며 사건의 포문을 여는 인물이다. 김고은은 “전문성이 드러나는 역할이기 때문에 어설퍼 보이지 않기 위해 익숙해지려고 많은 노력을 했다. 무속인 선생님의 개인 번호를 받아서 수시로 연락하고 집에도 찾아갔다. 굿 장면을 위해서는 영상을 찾아보고 수차례 리허설을 하며 디테일을 완성했다”고 밝혀 캐릭터 그 자체로 녹아 든 열연을 기대하게 한다. 

유해진은 영화 ‘달짝지근해: 7510’, ‘올빼미’, ‘공조2: 인터내셔날’, ‘택시운전사’ 등 많은 작품에서 한계 없는 캐릭터 소화력을 보여준 것은 물론 흥행까지 거머쥐며 대한민국 대표 배우로 자리매김했다. 그는 ‘파묘’에서 예를 갖추는 장의사 영근으로 완벽하게 녹아 들며 서사에 풍성함을 더할 예정이다. 영근은 풍수사 상덕(최민식)과는 오랜 파트너이자 이장의 시작과 끝을 책임지는 프로 장의사다. 

유해진은 “우리나라 최고 장의사에게 유골 수습하는 법을 배웠다. 끈을 묶을 때도 전문적이게 보일 수 있도록 여유로운 손 동작을 표현해냈다”며 디테일을 놓치지 않기 위한 노력을 전했다. 섬세하고 빈틈없는 연기력으로 전문가 장의사 영근을 완성해 낸 유해진은 대체 불가한 존재감을 뿜어내며 예비 관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영화 ‘파묘’ 스틸. [사진=쇼박스]
영화 ‘파묘’ 스틸. [사진=쇼박스]

끝까지 눈을 뗄 수 없는 긴장감 넘치는 전개와 대한민국 대표 배우들의 빈틈없는 연기력으로 기대를 모으는 것은 물론, 파묘라는 신선한 소재로 궁금증을 유발해 지금껏 본 적 없는 강렬한 장르적인 체험을 선사할 ‘파묘’는 오는 22일 개봉한다. 15세 이상 관람가. 러닝타임 134분.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