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수도권1취재본부 권오경 기자]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김동환, 이하 서울과기대)가 16일(목) 오전 11시, 서울 공릉동 교내 100주년 기념관 대강당에서 ‘2023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을 거행했다.

서울과기대 학위수여식 개최. [사진=서울과기대]
서울과기대 학위수여식 개최. [사진=서울과기대]

행사에는 김동환 총장, 강동호 교육부총장, 각 대학원장, 각 단과대학 학장, 교무위원, 총동문회장 등을 비롯한 주요 보직자 및 학위기 대표수여자, 최우수 및 공로상 대표자 등 수상자와 가족을 모두 포함하여 약 600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개식 이후 ▲국민의례 ▲학사보고 ▲총장 식사 ▲총동문회장 축사 ▲학위증서 수여 및 시상 순으로 진행됐다.

서울과기대는 이날 박사 67명, 석사 307명, 학사 1665명 등 총 2039명에 각각 학위를 수여했다.

교내 곳곳에 축하 현수막을 게시했고, 행사장 내부 단상과 100주년 기념관 광장에 포토존을 설치해 졸업생이 정든 교정을 찾아 자유롭게 기념촬영을 할 수 있도록 했다.

학과별 학위복 대여, 수상자 꽃다발 및 시상품 제공 등 다양한 편의도 제공했다.

김동환 총장은 식사를 통해 “졸업생들이 성공적으로 학업을 마치고 우리대학 동문의 일원이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라며, “서울과기대 모든 구성원이 여러분의 꿈을 현실로 바꿔 가는 과정에 함께할 테니 서울과기대 졸업생이라는 자부심과 역량을 통해 각자의 자리에서 비상하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과기대는 오는 23일(금) 오전 10시 30분 교내 100주년 기념관 대강당에서 ‘2024학년도 입학식’을 개최할 예정이며, 공식 유튜브를 통해서 실시간 송출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