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경남 양산시을). [사진=김두관 의원실]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경남 양산시을). [사진=김두관 의원실]

[이뉴스투데이 방은주 기자] 김두관 의원이 13일 “친문과 친명의 핵심을 부울경과 강원 지역에 공천해야 한다”며 이재명 대표의 전광석화 같은 공천혁신을 촉구했다.

김 의원은 이날 본인의 페이스북에 ‘위기입니다. 민주당 공천에 관창이 필요합니다’라는 제목의 게시글을 올려 “민주당과 국민의힘 지지율이 거의 붙었다”며 “한동훈으로 간판을 바꾼 국민의힘의 추격이 거세고, 개혁신당이 민주당 탈당파와 통합에 성공하면서 민주당 지지성향의 중도를 빠르게 흡수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김 의원은 “강서 보궐선거 승리와 강성지지층의 근거없는 낙관론에 취해 내부 혁신과 당내 통합을 뒷전으로 돌리고, 친명과 비명으로 갈라져 공천 다툼에만 몰두한 결과라 하지 않을 수 없다”고 지적하며 “저쪽은 중진들의 희생과 헌신을 압박하면서 낙동강 벨트, 한강 벨트에 이어 경기도 반도체 벨트까지 경쟁력 있는 인물을 배치하고 있는데, 이쪽은 누가 찐명이냐, 대선 책임이 어디 있냐로 싸우는 중”이라며 국민의 변화 요구에 대해 답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민주당의 위기이자 이재명 대표의 위기”라며 “국민의 변화 요구에 답을 하지 않으면 30% 가까운 중도는 국힘과 개혁신당이 나눠 가지고, 민주당은 강성지지층만 가지고 제2당으로 전락하고 말 것”이라고 했다.

김 의원은 “전광석화 같은 이재명의 사이다 리더십을 발휘할 때가 됐다”며 “선수와 관계없이 경쟁력이 있는 친명과 친문의 핵심 의원들을 민주당이 가장 약세인 부울경과 충청강원권에 전략적으로 배치하는 것”을 당의 통합과 혁신을 위한 방법으로 강조했다.

김 의원은 “국민의힘이 서병수와 김태호를 앞세워 낙동강벨트 탈환을 들고 나왔다”며 “당의 목표를 낙동강 사수가 아니라 부울경벨트 확장에 두고, 친명 친문 가릴 것 없이 경쟁력 있는 현역 의원들을 부울경에 대거 배치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김 의원은 “당 지도부가 이 역사적인 임무를 완수할 용기있고 경쟁력 있는 의원들을 찾아야 하고 이재명 대표께서 앞장서서 설득해야 한다”며 “이번에 선당후사를 실천하는 의원들에게는 2026년 지방선거 광역단체장 공천에서 인센티브를 주는 것도 검토해야 한다”고도 밝혔다,

특히 “다음 대선 1년 전에 치루는 지방선거는 이번 총선 못지않게 중요하다”며 현역 국민의힘 시도지사에 맞설 중량감 있는 후보를 찾아내야 함을 강조했다.

김 의원은 “이번 총선을 2026년 지선을 준비하는 지렛대로 활용하는 전략이 필요하다”며 “선당후사, 이재명 대표가 나서고 측근 친명이 먼저 결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대표와 측근이 희생과 헌신에 앞장서지 않는다면 누가 기득권을 놓으려고 하겠냐”고 반문하며 “민주당 공천에 감동이 필요하다”고 마무리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