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용 국민의힘 국회의원(경기도 안성). [사진=김학용 의원실]
김학용 국민의힘 국회의원(경기도 안성). [사진=김학용 의원실]

[이뉴스투데이 방은주 기자] 김학용 국민의힘 의원(경기 안성시)은 13일 “동아방송대~강남역 광역버스가 오는 29일 운행 개시될 전망”이라고 밝혔다.

김 의원은 이날 “국토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로부터 오는 29일에 운행 개시하기로 보고받았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의원에 따르면, 동아방송대~강남역 광역버스의 노선은 동아방송예술대학교를 기점으로 안성종합버스터미널~제2산업단지교차로를 거쳐 남안성나들목(IC)을 지나 양재시민의숲역~교육개발원입구~양재역~뱅뱅사거리~래미안아파트~강남역까지 이어진다.

해당 노선은 CNG 버스 차량 수급 문제로 2월 개통에 차질이 우려됐다.

이에 김 의원은 “현대차 관계자에게 안성 최우선 보급을 요청하고, 국토부 및 운송사업자와 직접 면담하고 3월 개학 전 운행개시가 될 수 있도록 협의했다”고 했다.

또한 “두원공대, 일죽까지 기점 연장도 추진한다”면서 “기점 변경 신청은 운행개시 3개월 후에 가능해, 오는 6월에 기점 변경을 성공시켜 동·남부권 주민들과 학생들의 교통 편의를 높이겠다”고 했다.

특히 “안성에 2개의 광역버스 노선이 신설됨으로써 서울과의 거리가 더욱 가까워지고, 시민들의 교통비 절약과 편의성이 더욱 높아졌다”며 “안성 전역에 광역버스 시대가 활짝 열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학용 의원이 지난 1월 12일 국토부, 서울시와 안성~양재 광역버스 강남역 연장에 대해 협의하고 있다. [사진=김학용 의원실]
김학용 의원이 지난 1월 12일 국토부, 서울시와 안성~양재 광역버스 강남역 연장에 대해 협의하고 있다. [사진=김학용 의원실]

한편, 김 의원은 지난해 6월 한경대~양재시민의숲 4401번 광역버스 운행에 이어 지난달 31일에는 4401번 강남역 연장까지 성공시키며 여당 4선 의원의 강한 추진력을 보여줬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