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8일 서울 성동구 레이어57에서 열린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 열 번째, 함께 뛰는 중소기업·소상공인, 살맛나는 민생경제'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대통령실]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8일 서울 성동구 레이어57에서 열린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 열 번째, 함께 뛰는 중소기업·소상공인, 살맛나는 민생경제'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대통령실]

[이뉴스투데이 방은주 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참모진으로부터 설 연휴 간 민심을 보고받고 ‘결국은 민생’이라며 “민생 중심의 국정 운영에 더욱 힘써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김수경 대통령실 대변인은 12일 오후 서울 용산 대통령실에서 브리핑을 열고 이같이 밝혔다. 

김 대변인은 "정부는 설 연휴 이후에도 문제를 해결하는 행동하는 정부로서 ‘오로지 민생’이라는 각오로 영남, 충청 등 전국을 돌며 국민의 목소리를 경청할 계획"이라며 "그런 차원에서 윤 대통령은 설 연휴 이후 첫 외부 일정을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로 시작한다"라고 말했다. 

열한 번째 민생토론회는 ‘어디서나 살기 좋은 지방시대’를 주제로 개최될 예정이다. 

김 대변인은 "윤 대통령은 그동안 지역의 경쟁력이 곧 국가의 경쟁력이고 지역 균형발전으로 지방시대를 열지 않고서는 저출산 문제 해결이 어려움을 밝혀 온 만큼, 앞으로도 지역이 골고루 잘사는 국가를 만들기 위해 고용, 규제 등 생활밀착형 주제로 전국을 누빌 계획"이라고 했다. 

이날 대통령실 관계자는 기자들을 만난 자리에서 처음으로 비수도권 지역에서 열리는 이번 열한 번째 민생토론회 개최 배경이나 의미를 묻는 기자의 질문에 “일각에서는 수도권에서 주로 민생토론회를 진행한 것에 대해서 ‘비수도권에서도 여러 가지 국민의 의견을 경청할 필요가 있지 않느냐’는 말씀을 주셨고, 거기에 적극 공감한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당초에 수도권, 비수도권을 가려서 ‘수도권에 집중한다, 비수도권에 간다’는 것은 아니었다”라며 “‘국민의 의견이 있는 곳이면 어디든지 가서 의견을 듣고, 행동하는 정부로서 정책에 반영한다’라는 입장에서 앞으로 더더욱 영남, 충청 등 여러 지역으로 간다”고 견해를 밝혔다.

이어 영남과 충청 외에도 호남과 강원도 갈 계획이 있는지를 묻는 기자의 질문에는 “민생토론회가 앞으로 20번, 30번 시간표가 완전히 고정된 계획이 있는 것은 아니다”라며 “더 급한 사안을 먼저 하게 되는 때도 있었고, 조금 급하지 않은 사안은 뒤로 미뤄진 사안도 있었기 때문에 그때그때 상황을 봐서 지역을 선정해서 그 주제가 가장 잘 주목받을 수 있거나 아니면 그 지역에서 가장 현안이 되는 문제가 있거나 하면 그곳으로 간다는 것이기에 특정 지역에 국한해서 생각하고 있지는 않다”라고 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