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호 공사 관광콘텐츠전략본부장(오른쪽)과 SM엔터테인먼트 탁영준 최고운영책임자(COO)(왼쪽)가 협약식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관광공사]
유진호 공사 관광콘텐츠전략본부장(오른쪽)과 SM엔터테인먼트 탁영준 최고운영책임자(COO)(왼쪽)가 협약식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관광공사]

[이뉴스투데이 최용선 기자]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와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는 ‘2023~2024 한국방문의 해’를 맞아 7일 서울 성수동 SM 본사에서 한류관광 활성화를 위해 협약을 맺었다고 8일 밝혓다.

협약을 통해 양사는 △온오프라인 이벤트 연계 홍보‧마케팅 협력 △한류관광 콘텐츠 공동 발굴 및 양사 콘텐츠 활용 지원 △외국인 관광객 방한 유치를 위한 공동 프로모션 등 다각적인 상호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공사는 지난 2018년 엑소(EXO)와 샤이니(SHINee)를 각각 한국명예 홍보대사와 한국 MICE명예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2022년에는 하이커 그라운드에서 SM 영상 콘텐츠를 상영하는 등 상호 협업한 바 있다.

유진호 공사 관광콘텐츠전략본부장은 “관광과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밀접하게 연관돼 있지만 개별적으로 사업이 추진되는 경우가 많아 아쉬움이 있었다“며 ”앞으로 공사는 전 세계 한류 팬들의 한국에 대한 호감도가 실제 방한관광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SM과 긴밀히 협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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