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학교 보건의료행정전공 박민정 전공주임교수(사진 오른쪽)이 한국한의약진흥원 정창현 원장(사진 왼쪽)에게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장을 수여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서울디지털대]
박민정 서울디지털대 보건의료행정전공 주임교수(사진 오른쪽)와 정창현 한국한의약진흥원장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서울디지털대학교]

[이뉴스투데이 김국진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총장직무대행 이영수)는 박민정 보건의료행정전공 주임교수가 지난달 24일 한국한의약진흥원에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장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박민정 교수는 한국한의약진흥원 한의표준임상진료지침 개발사업단과 한의약혁신기술개발사업단장 을 역임하면서 한의학 연구 뿐 아니라 보건정책연구자로 활동했다. 지난해부터는 서울디지털대 보건의료행정 전공주임교수로 임용됐으며, 한의학, 의학, 보건학을 연계한 보건전문가 양성에 힘쓰고 있다.

이와 같은 사례들과 한의약 산업 활성화 지원 및 국민보건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장을 통해 인정받았다.

박 교수가 재직 중인 서울디지털대 보건의료행정전공은 졸업 시 4년제 ‘보건행정학사’ 학위 취득과 더불어 ▲보건교육사 ▲위생사 ▲병원행정사 ▲건강보험사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 ▲병원코디네이터 등의 자격증 취득 과정을 지원하며 ▲한의진료코디네이터 ▲지역사회통합돌봄 코디네이터 ▲보건의료데이터전문가 등 특화 자격과정을 신설했다.

한편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이달 16일까지 ‘2024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 최종모집’을 진행 중이며,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나 입학상담전화, 카카오톡 1:1 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