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게임 서비스 '골프한판' 이미지. [사진=골프존]
골프 게임 서비스 '골프한판' 이미지. [사진=골프존]

[이뉴스투데이 최용선 기자] 골프존(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은 간편하게 골프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서비스 ‘골프한판’을 정식 런칭했다고 31일 밝혔다.

‘골프한판’은 골프존 앱에서 스코어만 입력하면 자동으로 게임 종류에 따른 진행 상황을 계산해 스코어 기반의 다양한 골프게임을 쉽게 즐길 수 있는 서비스다. 동반자들과 골프를 더욱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골프게임의 복잡한 룰과 스코어 계산방법을 자동화한 것이 특징으로, 스크린과 필드 어디서나 간편하게 골프게임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다.

지원하는 게임 종류는 타당, 칩돌리기, 스킨스, 후세인, 뽑기, 라스베가스 등 골퍼들이 라운드 시 즐기는 대중적인 게임 6종과 골프존이 제안하는 게임 골프존한판까지 총 7종이다. 게임 종류는 향후 지속해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스크린에서 즐길 때는 통합앱 골프한판 서비스 카테고리에서 ‘스크린’ 메뉴를 선택해 게임 설정을 하면 로그인 유저와 함께 골프한판 게임을 시작할 수 있다. 골프존 비전, 투비전, 투비전NX에서 스크린골프 라운드를 하면 해당 스코어가 골프한판에도 자동 연동된다.

필드에서 즐길 때는 통합앱 골프한판 서비스 카테고리에서 ‘필드’ 메뉴를 선택해 방을 개설하면 되고, 방장이 방을 만들면 동반자들은 QR코드를 인식해 골프한판 게임을 시작할 수 있다. 필드 라운드에서도 간단한 조작만으로 그동안 필드골프에서 즐겼던 복잡한 골프게임을 골프한판을 통해 쉽고 빠르게 진행할 수 있다.

특히 ‘라운드중계’ 기능 공유하기를 통해 동반자들과 실시간으로 진행 중인 게임, 스코어 등의 플레이 정보를 바로 공유할 수 있고, 실시간 채팅을 통해 SNS나 소셜 서비스 메시지를 통하지 않아도 소통을 할 수 있다.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2월 12일까지 골프존 스크린골프 게임을 할 때 ‘골프한판’ 서비스에서 스크린으로 18홀 라운드를 정상 완료하면 1주차 설날 볼꼬리, 2주차 출근전쟁 캐릭터 볼꼬리 아이템을 참가자 모두에게 100% 지급한다.

또 골프한판 18홀 라운드 완료 후 스크린 골프한판 스크린샷을 ‘#골프한판’ 해시태그와 함께 골프존앱 피드에 전체공개로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주차 별로 50명에게 치킨 기프티콘을 선물한다.  

백두환 골프존 플랫폼사업부장(프로)는 “실시간 스코어를 연동한 골프한판 서비스를 통해 골퍼들과 골프존 통합앱 유저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골프한판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는 등 골퍼들을 위한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임으로써 골프존 통합앱 하나만으로도 골프의 모든 것을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