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리더 16기’ 및 ‘다님 8기’ 모집 포스터 이미지. [사진=한국관광공사]
‘트래블리더 16기’ 및 ‘다님 8기’ 모집 포스터 이미지. [사진=한국관광공사]

[이뉴스투데이 최용선 기자] 한국관광공사는 2024년 한 해 동안 국내 여행지를 취재하고 홍보할 대한민국 구석구석 기자단 ‘트래블리더’와 ‘다님’을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올해로 16년째 운영 중인 ‘트래블리더’는 SNS를 활발히 이용하는 대학생의 새로운 시각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를 접목해 국내 관광지를 소개하는 대학생 기자단이다. 권역별로 팀을 구성해 전국의 숨겨진 관광지를 발굴하고 사진 촬영과 함께 직접 숏폼 영상을 제작할 예정이다. 모집 기간은 오는 2월 22일까지로 총 32명을 선발한다.

국민 누구나 지원 가능한 ‘다님’ 기자단은 올해 8회째를 맞으며 모집 기간은 오는 2월 1일부터 28일까지로 총 10명을 선발한다. 다님은 드론, 액티비티, 원경 촬영 등 기자단 개개인의 강점을 살려 고품질의 여행 콘텐츠를 제작ㆍ확산하게 된다. 특히 숏폼 영상 활용이 두드러지는 SNS 트렌드를 반영해 모집 분야를 일반기자와 영상기자로 나눠 다양한 형태의 국내 여행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된 기자단은 오는 3월 발대식을 통해 사진 촬영 및 기사 작성법 등 전문 교육을 받고, 4월부터 11월까지 약 8개월간 전국을 누비며 취재를 진행할 예정이다. 기자단 지원 및 선발과 관련한 상세 정보는 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네이버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가영 공사 국내디지털마케팅팀장은 “공사는 다양한 방식의 여행 콘텐츠를 제공해 국내 여행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기자단 구성원들이 향후 지역관광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여행에 대한 관심과 새로운 시각을 가진 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