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중 국민의힘 의원이 윤석열 대통령의 발언에 자막 실수를 했다며 사과 방송한 JTBC를 향해 성명을 냈다. [사진=박성중 의원 페이스북]
박성중 국민의힘 의원이 윤석열 대통령의 발언에 자막 실수를 했다며 사과 방송한 JTBC를 향해 성명을 냈다. [사진=박성중 의원 페이스북]

[이뉴스투데이 방은주 기자]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간사인 박성중 국민의힘 의원이 30일 “JTBC (유튜브 영상)의 ‘배추 오르게...자막조작’을 실수라고 어물쩍 넘길 수 없다”며 경고했다.

박 의원은 이날 “가짜뉴스 악의적으로 확대·재생산한 민주당과 좌편향 세력들도 엄단해야 한다”면서 이같이 주장했다.

박 의원은 지난주 25일 JTBC 유튜브 영상에서 윤석열 대통령 발언 자막 논란에 대해 “28일 국민의힘 미디어법률단 등이 법적 대응과 비판성명을 내자 그제서야 JTBC는 같은 날 저녁방송에 ‘현장음과 섞인 발언을 옮기는 과정에서 담당자의 실수가 있었다’며 사과 입장을 밝혔다”면서 교묘한 자막 조작임을 주장했다.

그러면서 “사과방송 하나로 이 문제를 어물쩍 넘길 수는 없다”며 “해당 영상 직전에는 채소가게 방문 장면을 넣으며 ‘배추물가 걱정도 하고’라는 자막을 끼어 넣었기 때문에 의도적으로 민심을 자극하는 소재를 기획한 것으로 볼 수밖에 없다”고 설명했다.

또한 “JTBC가 이 영상을 올린 25일 이후 28일까지 약 3일간 아무런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다가 온라인에 허위사실이 일파만파 퍼지고 나서야 ‘단순 담당자의 실수’라고 사과방송을 했다는 점도 주목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박 의원은 “JTBC가 지난 대선 때에도 뉴스타파의 ‘尹커피 신학림-녹취록’공작 보도를 그대로 인용해 여론에 영향을 끼쳤기 때문에 이 같은 조작에 대해서는 절대 관용을 베풀어서는 안된다”고 재차 강조했다.

특히 “메이저 언론이 1차적으로 가짜뉴스 기획 → 2차로 민주당과 좌편향 오피니언 가담 → 3차로 페이스북, 유튜브, 각종 커뮤니티 등에 조작 정보 확대·재생산하는 전형적인 좌파 세력들의 치고 빠지기 전략”이라고도 했다.

이어 “실제로 다수의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JTBC의 조작 정보가 걷잡을 수 없이 퍼지고 있으며, 특히 민주당 김용민 의원, 하헌기 전 민주당 상근부대변인, 김재연 전 통합진보당 의원 등은 의도적으로 조작 정보를 퍼트렸다”며 “이는 ‘정치공작’이자 ‘선거조작’으로 볼 수밖에 없기 때문에 끝까지 엄단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아울러 “방통위, 방심위, 중앙선관위 등의 관계기관은 총선까지 가짜뉴스에 대한 특별 단속을 하고, 공직선거법, 정보통신망법, 선거방송심의규정, 정보통신심의규정 등으로 심판해 법이 살아있다는 것을 보여줘야 할 것"이라면서 "포털 네이버·카카오, 구글·유튜브 등의 사업자는 민주주의를 훼손하는 가짜뉴스가 더이상 확산되지 않도록 조치할 것을 경고한다"고 주장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