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FITUR 박람회 한국관광 홍보관 체험이벤트에 현지인이 참가하고 있다. [사진=한국관광공사]
스페인 FITUR 박람회 한국관광 홍보관 체험이벤트에 현지인이 참가하고 있다. [사진=한국관광공사]

[이뉴스투데이 최용선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지난 24일부터 28일까지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개최된 ‘2024 스페인 국제관광박람회(FITUR, 이하 피투르 박람회)’에 참가했다고 30일 밝혔다.

공사에 따르면 피투르 박람회는 세계 3대 국제관광박람회 중 하나로, 매년 1월에 개최, 최신 관광 트렌드와 관광시장 동향을 가장 빠르게 파악할 수 있어 전 세계 여행업계의 이목이 집중되는 행사다.

올해 박람회에는 총 25만명의 관람객이 방문했으며, 152개국에서 9000개 업체가 참가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했다.

공사는 지자체‧여행사‧항공사‧관광벤처기업 등 총 16개 참가기관의 비즈니스 상담을 지원하고, ‘2023~2024 한국방문의 해’를 비롯해 아웃도어, 지역관광 등 다양한 신규 방한 테마를 소개했다. 

또한 한국관광 홍보관에서는 한글 팔찌 만들기, 태권도 격파 게임 등 한국문화 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 5일 동안 약 1만 3000명의 관람객이 방문했다.

이진수 공사 파리지사장은 “비즈니스 상담과 일반 소비자 상담이 함께 이뤄지는 박람회는 세계 3대 국제관광박람회 중 피투르 박람회가 유일하다”며 “앞으로 공사는 K-컬처 기반의 다양한 테마를 활용해 스페인과 중남미 시장을 대상으로 한국관광 인지도 제고를 위해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