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동석 주연 넷플릭스 영화 ‘황야’가 26일 공개됐다. [사진=넷플릭스]
마동석 주연 넷플릭스 영화 ‘황야’가 26일 공개됐다. [사진=넷플릭스]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가자] 시원한 액션의 대명사 마동석이 넷플릭스에 떴다. 마동석 주연 넷플릭스 영화 ‘황야’가 26일 베일을 벗었다.

마동석과 허명행 감독이 호흡을 맞춘 넷플릭스 영화 ‘황야’는 폐허가 된 세상, 오직 힘이 지배하는 무법천지 속에서 살아가는 자들이 생존을 위해 벌이는 최후의 사투를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다.

‘황야’는 종말 이후의 세상을 다루는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관 속 폐허가 된 땅, 황야에서 살아남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다양한 인간군상을 입체적으로 그려낸다. 

“캐릭터마다 살아남기 위한 생존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생존을 위해 서로 부딪히는 모습을 흥미롭게 그려내고 싶었다”고 전한 허명행 감독의 말처럼, ‘황야’는 재난 이후 극한 상황에 놓인 사람들이 목숨을 지키기 위해 어떤 선택을 하는지 인간의 본성과 욕망을 다양하게 표현하며 몰입을 끌어올린다. 

또한, “포스트 아포칼립스 장르에 현실성을 반영하려고 했기에 더 흥미롭게 볼 수 있을 것”이라는 허명행 감독의 전언은 현실감을 더한 포스트 아포칼립스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황야’가 어떤 스릴과 긴장감을 전할지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자극한다.

‘황야’는 오랫동안 함께 호흡을 맞추며 최강의 시너지를 선보여 온 마동석과 허명행 감독의 액션 노하우가 밀집된 작품이다. ‘범죄도시’ 시리즈와 ‘이터널스’ 등 작품에서 활약하며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마동석은 자신의 사람들을 보호하기 위해 적들과 맞서는 사냥꾼 캐릭터를 맡아 신선한 재미와 쾌감을 더하는 액션을 선보인다. 

허명행 감독은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관 속 날 것의 느낌이 강조되는 액션 시퀀스를 연출하며 거칠고 과감한 액션 블록버스터로 시청자들에게 카타르시스를 선사한다. 

허명행 감독은 넷플릭스 시리즈 ‘킹덤’, ‘D.P.’, 영화 ‘범죄도시’ 시리즈, ‘헌트’, ‘부산행’,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 ‘신세계’ 등 액션으로 화제를 모은 작품에서 무술감독을 맡아 강렬한 액션을 선보였다. 특히, 허명행 감독은 ‘신세계’의 엘리베이터씬, ‘범죄도시’의 복싱 액션씬, ‘부산행’과 넷플릭스 시리즈 ‘킹덤’의 좀비 액션씬 등 관객들의 뇌리에 깊이 박히는 인상적인 액션을 그려내며 호평을 이끌어냈다. 

허명행 감독은 “‘황야’의 액션을 많이 기대하실 것이라고 생각한다. 작품이 포스트 아포칼립스 배경인 만큼 보다 날 것의 액션을 보여주려고 노력했다”고 전했다.

마동석 주연 넷플릭스 영화 ‘황야’가 26일 공개됐다. [사진=넷플릭스]
마동석 주연 넷플릭스 영화 ‘황야’가 26일 공개됐다. [사진=넷플릭스]

허명행 감독과 수많은 작품에서 오랫동안 호흡을 맞췄던 마동석과의 액션 시너지도 기대를 모으는 대목이다. 허명행 감독은 “마동석이 연기한 남산이 시원하게 일련의 사건을 해결하는 부분에 포커스를 맞췄다. 마동석의 새로운 액션을 보여주려고 많이 고심했다”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허명행 감독은 ‘황야’ 속 등장하는 캐릭터들의 특징에 최적화된 액션을 연출, 더욱 다이나믹하고 강렬한 액션 시퀀스로 강렬한 카타르시스를 전하려 노력했다.

남산을 연기한 마동석은 특유의 스타일로 독보적인 액션을 선사, 오로지 더 거칠고, 강렬한 모습을 보여준다. 특히, 작품의 연출을 맡은 허명행 감독이 남산 캐릭터에 대해 “남산이 무법자들의 세계에서 그 누구도 범접할 수 없는 느낌이 나길 바랐다”고 밝히기도 했다. 

폐허가 된 세상에서 살아남은 유일한 의사 양기수는 이희준이 맡아 열연을 펼친다. “의사지만 도덕적으로 악행을 저지르는 인물, 양기수의 아이러니한 설정이 흥미로워 작품을 선택했다”는 이희준의 말처럼 매서운 눈빛을 한 채 의사의 상징인 백색의 가운에 피를 묻히고 있는 양기수의 모습은 극의 긴장감을 끌어올린다.

눈길을 사로잡는 거대한 스케일과 한국을 대표하는 액션 장인들의 폭발적 액션이 담긴 액션 블록버스터 ‘황야’는 마동석의 ‘예상되지만 시원한 액션’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26일,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 190여개국에 공개, 글로벌 시청자들에 공개됐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