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통신3사가 갤럭시S24 사전예약 제품에 대해 개통을 시작한다. [사진=SKT]
이동통신3사가 갤럭시S24 사전예약 제품에 대해 개통을 시작한다. [사진=SKT]

[이뉴스투데이 유은주 기자]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가 26일부터 첫 ‘갤럭시 AI폰’ 갤럭시 S24 시리즈(이하 갤럭시 S24)의 사전 개통을 시작한다. 

이동통신사에 따르면 사전예약에서 갤럭시S24 시리즈 예약자 수는 전작보다 소폭 늘었다. 가장 많이 예약된 단말은 갤럭시S24 울트라로 사전예약자 중 절반이상의 선택을 받았다. 

색상은 전체적으로 블랙, 그레이, 옐로우, 바이올렛 순으로 인기가 높았다. 갤럭시 S24+와 Ultra의 경우 블랙과 그레이 선호가 높았고 S24는 블랙과 옐로우 색상이 가장 인기를 얻었다.

강력한 AI 기능으로 무장한 갤럭시 S24는실생활에서 다양한 AI 체험 기회를 제공해 고객들에게 큰 관심을 받았다. 이에 사전개통을 맞아 갤럭시S24의 합리적인 구매를 위해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과 프로모션 등을 선보인다. 

SKT가 25일까지 사전 예약을 진행한 결과에 따르면 갤럭시 S24의 사전 예약 판매량은 전작인 갤럭시 S23를 넘어섰다. 이 중 30~40대 고객이 전체 예약 가입자 가운데 약 50%를 차지하며 갤럭시S24 시리즈의 대표 고객으로 나타났다. 

갤럭시S24 모델 가운데 갤럭시 S24 울트라 모델이 전체 예약 중 61%로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고, 갤럭시S24+가 20%, 갤럭시S24가 19%의 예약 비중을 차지했다. 

SKT는 제휴카드와 T안심보상으로 최대 136만8천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제휴카드로 휴대폰을 할부 구매하거나, 통신료 자동이체 조건으로 할인받을 수 있다. 

하나 T다운 카드는 월 40만원 실적 조건 충족 시 24개월 동안 최대 60만원 할인에 70만원 이상 24개월 할부 시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 텔로T 카드는 월 40만원 실적 조건을 충족 및 신규고객 조건으로 50만원 이상 할부 시 8만원 할인을 더해 최대 60만 8천원을 할인, KB국민카드 T라이트 카드와 삼성 T라이트 카드는 신규고객 조건으로 최대 58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통신료 자동 이체 조건의 현대 M3 통신할인형2.0 카드도 신규고객 조건으로 최대 72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기존 사용하던 스마트폰을 반납하고 중고 가격을 보상받는 ‘T 안심보상’도 있다. 단말 교체 시점이 도래한 갤럭시S22울트라를 반납할 경우 ‘T안심보상’과 삼성 특별보상 금액까지 포함 시 최대 76만원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KT가 26일부터 갤럭시 S24 시리즈 사전개통에 나선다. [사진=KT]
KT가 26일부터 갤럭시 S24 시리즈 사전개통에 나선다. [사진=KT]

KT는 19일부터 25일까지 7일 동안 진행된 사전예약에서 갤럭시 S24 시리즈의 예약자 수가 전작보다 소폭 증가했다고 밝혔다. 가장 많이 예약된 단말은 갤럭시 S24 Ultra로 사전예약자 중 절반 이상의 선택을 받았다.

KT는 512GB 단말을 256GB 단말 가격으로 제공하는 ‘Double Storage’ 사전혜택과 AI 연계한 신규 기능들로 인해 고객의 관심 및 선호도가 증가했다고 말했다.

KT닷컴에서 한정으로 판매한 ‘갤럭시 S24 1TB’는 사전 예약 첫날 완판됐다. 1TB를 512GB 가격에 제공하는 프로모션과 ‘요고요금제’ 가입 혜택이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KT는 제휴카드, 안심케어, 인기 디바이스 혜택 등 똑똑한 구매를 위한 혜택을 제공한다. 갤럭시 S24 사전개통을 시작하며, 제휴카드 할인과 안심폰케어 서비스 등 똑똑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을 공개했다. 

KT BC바로 SUPER·SUPER+ 카드로 갤럭시 S24를 할부 결제하면 12개월까지 무이자 할부와 최대 72만원 요금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KT Super DC 롯데카드·KT 할부 Plus KB국민카드로 갤럭시 S24를 할부 결제하는 고객(각 카드사 6개월 무실적 한정)에게는 8만원 캐시백을 제공한다.

이밖에도 KT는 ‘안심폰케어 S24’를 출시해 분실·파손을 보장하고 필름 교체 비용(1회/2만원 한)과 새 플래그쉽 단말로 교체할 수 있는 폰 교체 서비스까지 지원한다. 

더불어 삼성초이스·디바이스초이스 요금제 선택 시 매월 디바이스 할부금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어 갤럭시 버즈 FE 2대(블랙, 화이트) 월 900원대, 소니 노이즈캔슬링 헤드폰 월 1만원대 등 그 외의 인기 상품들을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LG U+가 갤럭시 S24 시리즈 사전예약 고객 대상으로 개통을 시작한다. [사진=LG U+]
LG U+가 갤럭시 S24 시리즈 사전예약 고객 대상으로 개통을 시작한다. [사진=LG U+]

LG유플러스는 단독 출시한 ‘댕댕이 에디션 with 포동’이 1,000대 조기 완판(완전 판매)됐다. 사전예약 건수는 준비 수량의 약 6배를 기록했다. 댕댕이 에디션은 갤럭시 S24 울트라 512GB 모델 기반 유플러스닷컴 전용 한정판이다. 구매 고객에게는 삼성 스마트태그2 등 강아지 산책 관련 구성품들이 함께 제공된다. 

LG유플러스가 지난 1주간의 사전예약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작 갤럭시 S23 시리즈 대비 2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가장 인기가 많은 기종은 '갤럭시 S24 울트라'로, 전체 사전예약의 60%에 달했다. 

LG유플러스는 사전예약에 가입하지 않은 일반 고객을 대상으로도 다양한 혜택과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먼저 LG유플러스는 5G 프리미어 슈퍼(월 11만5000원) 이상 요금제 가입 고객이 갤럭시 워치6와 버즈2 프로 등 세컨드 디바이스 1종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디바이스팩’을 운영하고 있다. 요금제 가입 후 기기를 선택하면 24개월간 할부금을 전액 할인받는 혜택이다.

삼성카드 제휴카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LG U+ 삼성카드’로 통신요금 자동이체 시 매월 최대 2만3000원을 할인은 물론 최대 5만원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24개월간 최대 60만2000원을 절약할 수 있는 셈이다. 통신요금은 해당 카드로 자동이체하는 본인과 가족 구성원의 휴대폰, IPTV, 초고속인터넷, 소액결제 금액이 모두 포함된다.

또 갤럭시 S24 시리즈 개통 후 갤럭시 중고폰을 반납한 고객에게 중고폰 시세에 더해 최대 15만원을 추가 보상해주는 ‘갤럭시 S24 트레이드인(Trade-in)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티빙 베이직을 6개월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