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경 함정. [사진=SK텔링크]
해경 함정. [사진=SK텔링크]

[이뉴스투데이 유은주 기자] SK텔링크가 작년 9월부터 수행해 온 ‘해양경찰 위성통신망 성능개선 및 노후장비 교체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SK텔링크는 조달청 주관 사업자 선정 과정에서 위성통신 시스템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해상 위성통신 구축 및 서비스 경험을 높이 평가받아 사업자로 선정된 이래 올해 1월까지 해경의 주 부 중심국 및 함정 60여척의 위성 통신 장비를 교체 및 신규 구축했다.

특히 수위를 높여 가는 북한의 위협으로 한반도 긴장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SK텔링크는 우리 해양 영토 수호에 총력을 쏟고 있는 해경의 노고에 힘을 보태기 위해 해경 위성통신 품질 향상, 안정적인 운용 환경 구축, 정보공유체계 강화를 통한 해상 업무효율성 증대를 목표로 노후화된 장비 교체 및 운영 시스템 성능 개선에 주력했다.

이와 함께 점차 고도화되는 사이버 위협에 대응하고 해경의 훈련, 작전, 운영 과정에서의 발생하는 다양한 중요정보의 보호를 위해 ‘통합 위협 관리 및 보안 관리 시스템’을 신규 적용하여 해경 통신 시스템 전반에 걸친 신뢰성?보안성을 향상시켰다.

SK텔링크 이신용 위성사업 담당은 “이번 해경 사업 수주 및 성공적 수행은 최근 위성 분야에 대한 공공 고객의 높아진 관심과 다양해진 요구를 사업자 관점에서 시기 적절하게 대응한 사례이자 당사의 위성 사업 경험과 역량을 바탕으로 해경의 통신 체계 고도화에 기여할 수 있었던 값진 경험”이었다며, “앞으로도 해경을 비롯한 공공 분야 고객들의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는 사업역량 및 기술지원 체계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SK텔링크는 선박 중심의 위성통신 사업을 다양한 영역으로 확장하기 위해 노력해 왔으며, 이번에 공공영역 SI사업 분야 최초로 해경 위성통신망 성능개선 및 노후장비 교체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함에 따라 향후 공공 분야 위성통신 사업이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