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감도.[사진=국토교통부]
조감도.[사진=국토교통부]

[이뉴스투데이 김종현 기자] 국토교통부가 충남 논산시에 국방 특화 국가산업단지 계획을 승인하고 본격적인 사업에 돌입한다.

국토부는 25일 충남 논산시에 국방 전력지원체계 산업이 특화된 논산 국방 국가산업단지 산업단지계획(87만㎡)을 승인하고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특히 논산시와 인근 지역은 국방관련 기관 및 교육, 연구기관이 집적돼 있어 국가산업단지 조성을 통해 국방특화 클러스터 구축을 도모하고 무기를 제외한 군에서 사용하는 장비, 물자를 생산하는 국방전력 지원체계 중심의 국방서비스산업을 육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더욱이 육군의 스마트군 전환 구상 등 전투력 향상을 위한 육군 워리어 플랫폼(개인전투체계)과 관련된 배터리, 야간 투시경, 전투안경, 방독면, 방탄조끼, 벨트 등 피복류 및 차량이 포함된 첨단기술 및 소재 등을 포함한 다양한 업종을 유치해 특성화할 계획이다.

이번에 승인될 논산 국방 국가산업단지는 오는 2029년 준공을 목표로 한국토지주택공사가 올해부터 토지보상 절차를 이행할 계획이며 완공 시에는 2315억원의 경제유발 효과와 1492명의 고용유발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임락 국토부 국토도시실장은 “논산, 계룡 등 충남 남부권을 무기를 제외한 군에서 사용하는 전투감시 지원장비, 전투지원 물자, 통신전자장비 등을 생산하는 전력지원체계 산업 중심의 국방특화 클러스터로 조성해 대한민국 국방산업을 선도할 수 지역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