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비전 3.0 포럼’ 포스터. [사진=평택대학교]
‘평택비전 3.0 포럼’ 포스터. [사진=평택대학교]

[이뉴스투데이 김국진 기자] 평택대학교(이동현 총장)는 25일 본교 제3국제관 e-컨버전스홀에서 지역사회 공헌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평택비전 3.0 포럼’을 개최한다.

포럼의 첫 주제로는 관리천 오염 대책 등을 논의할 예정이며, 하정협 ICT환경융합학과 교수가 지난 8일 관리천에 유입된 오염수에 대한 대책과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 과정에서 현안으로 대두된 상수원보호구역 조정 문제 및 반도체 방류수 등에 대한 전문가적 입장을 전할 예정이다.

또한 이날 사전 환담회를 시작으로, 하정협 교수의 발제 이후 시의회‧환경단체 및 지역민들의 패널토론 및 청중토론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이어지는 패널토론에는 ▲김승겸 평택시의회 복지환경위원장 ▲조종건 평택시민환경연대 공동대표 ▲이동훈 평택시발전협의회 회장 ▲김훈 금요포럼 공동대표 등이 참석하며, 박환우 평택환경행동 공동대표가 좌장을 맡는다.

평택대는 향후 정기적으로 지역 시민사회와 공동으로 ‘평택비전 3.0 포럼’을 개최해 지역민들이 관심 있어하는 주제에 대해서 학교의 교육‧연구 역량을 바탕으로 평택 및 경기남부, 중부권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도모하겠다는 입장이다.

‘평택비전 3.0 포럼’은 지난해 2월 취임한 이동현 총장이 ‘PTU 3.0 비전 선포식’에서 밝힌 지역사회 공헌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올해 첫 시작을 하게 됐다.

한편 평택대 ICT환경융합학과는 ▲하정협 교수(주임교수/하‧폐수 처리공학 및 환경미생물) ▲박선경 교수(기후변화, 대기오염) ▲김문일 교수(환경 관측‧평가‧예측‧관리계획) ▲하연정 교수(환경보건) 등의 교수진을 구성해 ESG 등 환경 문제가 중요하게 대두되는 현대 사회에 필요한 환경융합전문가 인재들을 양성 중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