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층 이사 봉사활동에 나서고 있는 봉사단. [사진=중구자원봉사센터]
저소득층 이사 봉사활동에 나서고 있는 봉사단. [사진=중구자원봉사센터]

[이뉴스투데이 인천취재본부 조동옥 기자] 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이하 중구센터)가 23일 경동 일원에서 저소득층 대상 ‘이사지원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이날 활동은 율목동행정복지센터에서 기초생활수급자인 주민이 경제적 여건 및 건강이 좋지 않아 이사의 어려움을 격고 있어 도움을 요청해 실시했다. 또한, 이사지원은 중구센터 직속봉사단 ‘사나래봉사단’, ‘정리수납봉사단’과 기업봉사단‘인천항보안공사 나누미봉사단’에서 총 13명이 참여해 이사를 진행했다.

수십 년간 사용하던 짐들과 옷가지들, 가구, 냉장고, 세탁기와 같이 부피가 크고 무거운 이삿짐을 나르고 옮기는 등 수혜자의 행복한 보금자리 마련을 위해 영하 15도에도 불구하고 봉사자 모두가 구슬땀을 흘리며 활동에 참여했다.

봉사활동을 마치고 단체 기념촬영. [사진=중구자원봉사센터]
봉사활동을 마치고 단체 기념촬영. [사진=중구자원봉사센터]

한편, 이사지원을 받은 주민 A씨는 “아픈가운데 홀로 이사를 준비하던 중 경제력과 체력적으로 턱없이 부족해서 포기하고 싶었다”며“자원봉사자들의 도움으로 이사 할 수 있게 도와주셔서 중구센터에 너무 감사하다”고 인사를 전했다.

이날 활동에 참여한 정리수납봉사단 지형도 팀장은“코로나19 이후 오랜만에 참여하는 이사지원 활동에 보람을 느낀다”며“추운날씨에 목도리를 지원해주셔서 봉사자를 배려하는 중구센터의 따뜻함도 느낄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배동수 센터장은 “이사지원 봉사활동은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주민 및 홀몸 어르신, 한부모 가정 등에서 절실히 필요로 하는 사업으로 중구 관내 취약계층의 건강한 보금자리 마련을 위해 앞으로도 활발하게 전개할 예정이다”며 향후 계획을 전달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