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삼성생명]
[사진=삼성생명]

[이뉴스투데이 이세정 기자] 삼성생명은 23일 컨설턴트 역량강화를 위해 교육체계를 개편했다.

컨설턴트의 성장 지원과 고객의 건강과 삶을 지켜줄 수 있는 인생금융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서다.

신인 컨설턴트 대상 교육기간을 2년에서 3년으로 확대 개편했다.

기존 현장체계교육을 질병·특약·상품설계 등 영업역량 강화 중심으로 재정비했다. 연수소를 통한 전문교육 대상을 3년차 컨설턴트까지 확대했다. 신인 컨설턴트 6대 핵심역량 △컨설턴트쉽(Ship) △판매프로세스 △금융자격 △정도영업 △상품 △판매스킬을 배양해 3년 이상 장기 정착을 지원한다.

기존 컨설턴트 대상 교육도 대폭 개편했다.

컨설팅 역량을 높이기 위한 연수소 집합과정을 매 분기마다 1회 정기적으로 진행한다. 테마별 컨설팅 역량 향상을 지원하는 전문 교육으로, 3년차 이상 컨설턴트에게 참여 우선권을 부여할 예정이다.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상시 학습환경을 제공하는 컨설턴트 교육 플랫폼 ‘스마트쏙쏙’ 앱을 상품·건강·질병 컨텐츠로 개편했다. 

우수 컨설턴트 대상 연세대, 성균관대와 산학연계과정을 운영해 차세대 금융리더를 양성한다. 연 1회 운영되는 연대-삼성 금융리더 과정은 3년차 이상, 연 2회 운영되는 성대-삼성 차세대리더 과정에는 3년차 미만 컨설턴트를 선발한다. 삼성생명은 경제∙금융지식 뿐만 아니라 법인, 세무, 부유층 컨설팅 등 한층 심화된 교육기회를 제공해 컨설턴트들이 폭넓게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삼성생명의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을 통해 누구나 보험 영업에 필요한 역량을 키울 수 있을 것”이라며 “삼성생명 컨설턴트가 차별화된 금융 전문가로 성장해 고객들에게 최상의 금융 솔루션을 제공하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키워드
#삼성생명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