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가 최대 과수 거점 산지유통센터를 방문개 성수품 수급 상황을 점검했다. [사진=연합뉴스]
농식품부가 최대 과수 거점 산지유통센터를 방문개 성수품 수급 상황을 점검했다. [사진=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는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장관이 충청북도 충주시 국내 최대 과수 거점 산지유통센터를 방문해 과일 설 성수품 수급 상황을 점검하고 현장 관계자를 격려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지난해 사과, 배 생산이 큰 폭으로 감소하면서 장바구니 물가에 부담으로 작용될 수 있는 상황에서, 지난 19일 발표한 ‘설 성수품 수급 안정 대책’이 차질없이 추진되고 있는지를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송 장관은 “명절을 앞두고 과일 수급에 대해 국민 걱정이 높은 상황”이라며 “국민 부담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기 위해서는 산지 유통시설부터 소비지 마트까지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 성수품을 선별‧출하하는 현장 관계자들에게 “평소보다 많은 물량을 차질없이 공급하기 위해 힘써주셔서 매우 감사하다”라며 “선별 과정에서 확보되는 비정형과와 소형과도 상품화해 시장에 공급하는 등 충분한 물량이 시장에 공급될 수 있도록 각별히 신경써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농식품부는 사과와 배 수급 안정을 위해 계약재배 물량과 농협 물량을 평시보다 2배 이상 공급해 성수품 공급에 차질이 없도록 하고, 농축산물 할인지원과 유통업체 자체 할인을 연계해 최대 60%까지 할인 판매하다. 또 만감류‧포도 등을 포함한 다양한 선물세트도 공급 중에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