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브이알크루]
[사진=브이알크루]

[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브이알크루는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에 고정밀 시각측위시스템(이하 VPS) 기술에 대한 공인 인증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브이알크루는 고정밀 VPS 기술을 바탕으로 공간 컴퓨팅을 위한 클라우드OS를 개발하는 스타트업이다.

브이알크루에 따르면 이번 KTL로부터 공인 인증을 획득한 ‘VPS(Visual Positioning System)’ 기술은 차세대 GPS로 불리며 최근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공간 컴퓨팅을 구현하기 위한 핵심 기술이다. VPS는 GPS와 달리 실내와 지하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이를 활용하면 현실과 가상을 정교하게 중첩시킬 수 있다.

브이알크루의 VPS 기술은 1cm 이내의 매우 작은 오차로 현실과 가상을 중첩할 수 있는 고정밀 기술로 이러한 차별점을 인정받아 ‘2023 모바일 기술대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최성광 브이알크루 대표는 “당사의 고정밀 VPS 기술을 활용하면 인공지능이 현실 공간을 더욱 정확하고 섬세하게 이해할 수 있다"면서 “국제 공인 인증 기관인 KTL에서 받은 국내 최초의 정밀측위 공인 인증을 바탕으로 공간 컴퓨팅을 위한 클라우드OS 개발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