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최용선 기자]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 장관은 22일 관람객 1000만명 시대를 연 국립중앙박물관(서울 용산구)을 방문, 직원들을 격려하고 새해 업무계획을 보고받았다.

국립중앙박물관은 2024년 ‘모두를 위한 박물관’을 목표로 누구나 즐기는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유인촌 장관은 “관람객 1000만명 돌파를 계기로 세계적 수준의 박물관으로서 국민에게 보답하기 위해서는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야 한다”라며 “지방 소속박물관을 특성화해 지역문화 활성화에 주도적인 역할을 해주고 적극적인 홍보와 디자인에도 신경을 써줘 박물관을 더욱 알리는 데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에 앞서 유 장관은 지난 17일, 문체부 소속기관 19개 기관, 문화재청 등이 참석한 올해 첫 번째 확대기관장회의에서 국민들이 더 높은 수준의 문화를 누릴 수 있도록 국립문화예술기관의 적극 행정과 혁신을 주문한 바 있다. 

아울러 유 장관은 업무보고 이후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전시하고 있는 ‘사유의 방’과 ‘디지털광개토왕비’, 기증관 등을 둘러보고 "국립박물관에 대한 애정이 각별한 만큼 자주 찾아 문화 현장의 직원들과 더욱 많이 소통하겠다"고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