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세종사이버대학교]
[사진=세종사이버대학교]

[이뉴스투데이 김국진 기자]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최근 오프라인으로 진행된 ‘2024년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 신년회’를 성료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신년회는 2024년을 맞아 학생들 간의 교류와 소통을 촉진하며, 새로운 학년을 맞아 다양한 활동을 계획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진행됐다. 이날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 재학생, 졸업생뿐만 아니라 교수들도 자리에 참석했다.

개회식에서는 엄경자 학과장의 환영 인사와 함께 임원진 소개, 새로 합류한 학생들을 소개하는 시간이 마련됐고, 학과 활동 소개와 앞으로의 계획에 대한 소개 가 이어졌다.

더불어 지난해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 활동과 동아리 활동을 되짚어 보고, 올해 활동 계획을 소개했다. 

커피 로스팅 동아리 ‘바소노트’에서는 시그니처 커피 메뉴 만들기 등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레시피를 함께 만들어 볼 예정이며, 주류 연구 동아리 ‘아차산날밤클럽’에서는 술빚기와 양조장을 방문할 예정이다.

엄경자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장은 “이번 신년회는 참석자들 간의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돼 앞으로의 학과 행사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남겼다"며 "학생들은 이를 통해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가졌으며, 학과 내 연대감과 친목도 높아졌다”고 말했다.

덧붙여 “실무 중심의 강의로써 온라인으로 학습하지만, 오프라인을 통해 실습하는 온·오프라인 통합 교육시스템을 운영하고, 이를 통해 커피와 와인, 전통주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세종사이버대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는 올해 다양한 식음료 및 커피, 와인, 사케, 및 세계 주류 등의 확장성 있는 과목 진행은 물론 현장 실습, 양조장 투어, 실시간 라이브 강좌도 늘려나갈 예정이다.

한편 세종사이버대는 오는 24일부터 2024학년도 봄학기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하며, 입시정보는 세종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 카카오톡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