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웅진씽크빅]
[사진=웅진씽크빅]

[이뉴스투데이 김종현 기자] 웅진씽크빅이 웅진주니어 문학상과 그림책 공모전 시상식을 열고 수상작 및 작가들을 축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웅진씽크빅은 지난 19일 웅진씽크빅 본사에서 웅진주니어 제16회 문학상과 제7회 그림책상 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송언 동화작가를 포함한 심사위원들이 함께한 가운데 2023년 공모전의 각 부문 수상작들을 시상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공모전에는 기성 및 신인 작가 구분 없이 참여했으며 깊이 있는 감동과 재미를 담은 작품을 선정하는 ‘문학상’ 부문에 203편, 상상력을 품은 그램책을 발굴하는 ‘그림책상’ 부문에 182편의 작품이 응모됐다.

문학상 대상에는 장편, 단편 동화 부문으로 각각 서율 작가의 ‘럭셔리 여행’과 지윤경 작가의 ‘숭숭이와 나’가 올랐고, 그림책 대상은 김도경 작가의 ‘함께 살아요’가 차지했다. 이 외에도 문학상 장편 우수상에 오늘 작가의 ‘여름, 첫눈’, 그림책상 우수상에 홍승연 작가의 ‘여긴 어디? 나는 누구?’가 선정됐다.

웅진씽크빅은 대상 상금 2000만원을 포함해 총 6000만원의 상금을 수여했으며 이후 수상작 전체를 단행본으로 출간한다.

심사위원인 김수정 그림책 기획자는 “어린 독자와 진정으로 대화하고 소통할 수 있는 훌륭한 작품을 중심으로 수상작을 선정했다”며 “이 시대 아이들에게 책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전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 웅진씽크빅과 작품을 응모한 작가들 모두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안경숙 웅진씽크빅 도서개발실장은 “참신한 소재와 독특한 상상력이 담긴 개성 있는 작품을 발굴할 수 있었던 의미 있는 행사”라며 “재능 있는 작가 분들의 작품들이 세상에 계속 소개될 수 있도록 공모전 진행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