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BC카드]
[사진=BC카드]

[이뉴스투데이 이세정 기자] BC카드는 22일 ‘ABC(Analysis by BCiF) 리포트’ 12호를 통해 고물가 영향으로 매출이 감소했었던 주요 분야에서의 매출이 연말을 맞아 급증했다고 밝혔다.

리포트에 따르면 △펫·문화(19.4%) △식음료(13.6%) △의료(4.6%) △쇼핑(1.3%) △교육(0.6%) △교통(0.2%) 등 대부분 분야에서의 매출이 전월 대비 상승했다. 주요 분야 중 레저 분야(-24.7%)만 유일하게 매출이 감소했다.

가장 높은 증가율을 기록한 펫·문화 분야에서의 매출 급증은 영화 업종(127.5%↑)이 영향을 끼쳤다.

영화 업종은 코로나19 팬데믹과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의 성장으로 지속적인 매출 하락세였다. 지난해 말 개봉한 ‘서울의 봄’의 12월 관람객 890만명(매출액 870억원) 동원에 이어 최근 관객 수 1000만명을 돌파하며 영화관 매출을 견인했다.

지속된 고물가로 꾸준히 매출 하락세를 보여왔던 식음료 분야(식당·음료·주점) 12월 매출 증가율은 연중 최고치인 13.6%을 기록했다. 식음료 분야에 포함된 주점 업종 매출 역시 연중 가장 높은 수치(18.4%)를 기록했다.

우상현 BC카드 신금융연구소장(부사장)은 “사회에서 발생되고 있는 다양한 이슈들에 대한 실시간 결제 데이터 기반의 분석을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면서 “이슈 해결을 위한 기초 자료로의 활용은 물론 정부정책을 지원할 수 있는 콘텐츠 생산을 통해 데이터 시장에서의 이슈 제기, 분석, 대안 제시까지 가능토록 역할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키워드
#BC카드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