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기2취재본부 안상철 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이민근 시장이 지난 17일과 18일 한국외식업중앙회 안산 상록구지부(지부장 서성태), 단원구지부(지부장 정동관) 임원진과 외식업 활성화 방안 논의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시장은 경기 불황 등 고물가로 소비심리가 위축된 여건 가운데, 어려움을 겪는 외식업계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외식업 활성화 등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다.

서성태 외식업 상록구지부장은 “외식 업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외식아카데미사업 지원 확대로 내실 있는 교육이 이루어져 지난해 많은 성과가 있었다”고 평가했다.

안산시청 [사진=안산시]
안산시청 [사진=안산시]

 

정동관 외식업 단원구지부장은 “시에서 주방정리수납컨설팅 시범사업 지원, 식중독예방컨설팅지원, 외식아카데미사업을 확대하는 등 내실 있는 교육 운영 지원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에 이민근 시장은 “앞으로도 외식업소와 소상공인이 상생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강화해,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강구하고 이를 내실 있게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외식업 안산상록·단원지부는 관내 일반음식점 7천800여 개소 중 4천5백여 개소가 가입되어 있으며, 위생 분야뿐만 아니라 소상공인 지원 정책과 외식업의 경영컨설팅 교육 등 외식업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시와 함께 추진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