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 시엠립 로터스월드에서 미용봉사를 마치고 단체 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사진=건양사이버대학교]
캄보디아 시엠립 로터스월드에서 미용봉사를 마치고 단체 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사진=건양사이버대학교]

[이뉴스투데이 김국진 기자] 건양사이버대학교 글로벌뷰티학과는 재학생과 동문 18명이 지난 11일부터 16일까지 베트남과 캄보디아에 방문해 ‘해외 미용봉사활동과 문화탐방’을 추진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해외 방문은 캄보디아 시엠립 로터스월드 아동센터에서 캄보디아 현지인 100여 명을 대상 미용 봉사를 진행하고,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와 국제적 안목을 높이기 위해서 베트남에서는 문화탐방도 같이 진행했다.

임옥진 건양사이버대 글로벌뷰티학과 교수는 "이번 해외문화탐방은 K-Beauty의 미용 기술을 동남아시아에 알리고 재학생들의 국제적인 역량을 기르기 위해 기획을 하게 됐다"며 "앞으로 학생들이 한국뿐만 아니라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건양사이버대는 20일부터 2024학년도 전기 신·편입생 2차 모집을 진행하며, 자세한 내용은 대표홈페이지 또는 대표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캄보디아 시엠립에 위치한 로터스월드는 국제개발협력NGO 단체로, 로터스 월드 산하 아동센터는 열악한 가정형편과 부모와 보호자에게 직접 관리를 받기 어려운 대상자들의 보육을 맡고 있는 기관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