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길 대통령 직속 국민통합위원회 위원장이 17일 10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포용금융으로 다가서기' 특별위원회 출범식에 참석해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국민통합위원회]
김한길 대통령 직속 국민통합위원회 위원장이 17일 10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포용금융으로 다가서기' 특별위원회 출범식에 참석해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국민통합위원회]

[이뉴스투데이 방은주 기자] 윤석열 대통령 직속 국민통합위원회는 17일 소상공인, 취약계층을 위한 지속가능한 포용금융 실현을 위해 ‘포용금융으로 다가서기’ 특별위원회를 신설했다.

국민통합위원회는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포용금융으로 다가서기’ 특별위원회 출범식을 갖고 “최근 경기회복 기대에도 소상공인과 취약계층은 고금리, 고물가 등으로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으며, 이를 극복하기 위해 정부는 ‘민생경제 회복’을 올해 주요 경제 정책 방향으로 정하고 다양한 정책적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이에 국민통합위원회는 2024년을 ‘지속가능한 포용금융 원년’으로 정하고 포용금융으로 다가서기 특별위원회를 출범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포용금융으로 다가서기’ 특별위원회는 ‘소상공인과 취약계층과 함께 가는 따뜻하고 든든한 포용금융 실현’을 목표로 금융접근성 제고, 민간의 포용금융 역할 강화, 금융소비자 보호, 포용금융 기반 강화 등 4가지 전략 분야에 실천 가능한 정책 과제를 도출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포용금융으로 다가서기’ 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맡게 된 유혜미 한양대학교 교수는 “일회성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복지수혜와 차별화된 포용금융을 실현할 수 있도록 중점을 두겠다”고 강조했다.

김한길 국민통합위원장은 “최근 고금리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취약계층이 소외받지 않고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따뜻하고 든든한 포용금융 정책 방안을 도출해 주시길 당부한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