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핀크]
[사진=핀크]

[이뉴스투데이 이세정 기자] 핀크는 11일 금융 SNS ‘리얼리’에서 매일 새롭고 유익한 금융·커리어 정보를 발굴해 알려주는 서비스를 시작한다.

첫 번째 주제는 투자 고수의 주식투자 현황을 제공하는 ‘오늘의 투자소식’이다.

지난 8월 리얼리 서비스 개편 당시 핀크는 이용자 대상 ‘리얼리에서 가장 궁금한 토픽‘ 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1위는 ‘주식투자’였다.

핀크는 이용자 니즈를 반영해 투자 고수를 비롯한 자신이 팔로잉한 유저들의 투자 수익 및 거래내역을 정보화해 직관적인 피드 형식으로 업데이트해주는 서비스를 마련했다.

다른 유저들의 페이지를 방문해 변동된 투자내역을 일일이 찾아봐야 했던 기존과 달리 투자소식 피드에서 금융 고수를 포함한 다른 유저들의 주요 투자 활동내역을 간편하게 받아볼 수 있다. 

투자소식 종류는 전날 대비 오늘의 수익 변동을 알려주는 종목별 수익금·수익률, 오늘 사고 판 거래내역을 알려주는 오늘의 매수·매도 등 투자 고수들의 다양한 주식 투자현황으로 구성됐다. 투자 고수는 투자금액과 수익률이 서비스 내 상위 랭커인 사람들로 선정된다.

자신의 페이지 내 주식 탭에서 보유 종목별 수익률·수익금 변동내역과 일일 기준 매수·매도 내역도 볼 수 있다.

핀크는 투자소식을 시작으로 대출, 소비, 부동산으로 정보 제공 영역을 확대하고, 추후 유저들이 주제별로 토론할 수 있는 장도 마련해 커뮤니티 측면을 더욱더 강화할 계획이다.

조현준 핀크 대표는 “리얼리 이용자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투자 고수들의 투자소식을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를 준비해 이용자들의 슬기로운 투자 전략 수립을 도울 예정”이라며 “금융 및 커리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충해 이용자들의 정보 갈증을 해소하고, 더 나은 삶을 이끄는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핀크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