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이 새해 결심 특가를 진행한다. [사진=쿠팡] 
쿠팡이 새해 결심 특가를 진행한다. [사진=쿠팡]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2024년 한 해의 시작을 맞아 유통업계가 새해 ‘갓생’을 살 수 있게 도와주는 상품들을 한 데 모았다. 갓생은 GOD와 인생의 합성어로 모범적이고 부지런하게, 열심히 사는 인생을 의미한다. 

6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쿠팡은 8일까지 ‘새해 결심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 새해 목표를 이루는 데 도움을 줄 상품을 최대 50% 할인하는 게 핵심이다. 

새해 단골 목표인 △건강관리 △자기관리 △여행 △공부/취미를 테마로 스포츠용품, 건강기능식품, 뷰티용품, 캠핑용품 등 상품부터 떡국, 만두 등 새해 음식과 다이어리, 달력 등 새해 준비 용품까지 다양한 구색을 갖췄다. 

쿠팡 관계자는 “푸른 용의 해 갑진년을 맞아 새로운 목표를 세운 소비자들을 위해 이번 행사를 열게 됐다”며 “쿠팡에서 준비한 다양한 새해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하시고 원하는 새해 목표를 이루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위메프가 2024 문구용품 대잔치 상시 기획전을 연다. [사진=위메프]
위메프가 2024 문구용품 대잔치 상시 기획전을 연다. [사진=위메프]

위메프는 ‘2024 문구용품 대잔치’ 상시 기획전을 진행하고, 다이어리·플래너 등 대표 신년용품과 유행 상품인 다꾸용품을 특별 할인가에 준비했다. 

2030세대를 중심으로 '별다꾸(별걸 다 꾸민다)' 열풍이 계속되고 있다. ‘별다꾸’는 다꾸(다이어리 꾸미기)부터 폰꾸(폰 꾸미기), 방꾸(방 꾸미기), 신꾸(신발 꾸미기) 등 자신이 소유한 것을 취향에 맞게 꾸미는 활동으로 MZ세대의 놀이 문화 중 하나다. 

이에 위메프는 다이어리, 플래너, 캘린더 등 기본 신년 맞이 상품과 고객이 셀프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스티커, 마스킹테이프 등 꾸미기 용품을 한 자리에 모았다. 또 전 고객 대상 최대 12% 할인 쿠폰을 제공해 합리적인 구매를 돕는다. 

위메프 관계자는 “별다꾸 문화를 즐기는 많은 고객에 맞춰 다채로운 신년 다꾸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문구용품 할인행사를 마련했다”며 “위메프가 준비한 알찬 2024년 문구용품과 다꾸 아이템으로 즐겁고 활기찬 신년 맞이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피키다이어트가 2024 식단 챌린지 기획전을 진행한다. [사진=푸드나무] 
피키다이어트가 2024 식단 챌린지 기획전을 진행한다. [사진=푸드나무] 

푸드나무의 2030 여성을 위한 식단 큐레이션 플랫폼 피키다이어트는 다이어트 계획을 세우는 이들을 위해 ‘2024 식단 챌린지’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달 말까지 진행되는 기획전에서는 1am 알뜰 샐러드, 네이처엠 곤약밥 등 인기 제품들을 최대 75% 할인 판매한다. 또 새해 다이어트·몸매 관리 다짐을 돕기 위한 △작심 3일 패키지 △작심 5일 패키지 △7일 점심 패키지 등을 인기 다이어트 식단으로 구성해 제공한다.

피키다이어트 관계자는 “2024년 새해 다짐으로 많은 2030 여성들이 ‘다이어트·몸매 관리’를 꼽은 만큼, 건강하고 즐거운 식단을 지속할 수 있도록 다양한 종류의 제품들을 엄선해 이번 기획전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피키다이어트는 건강한 식단 관리를 돕는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