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지니 TV 브랜드 팝업스토어 이미지. [사진=KT]
KT 지니 TV 브랜드 팝업스토어 이미지. [사진=KT]

[이뉴스투데이 유은주 기자] KT가 여행, 가전, 패션, 뷰티, 외식 등 사업자와 손잡고 IPTV 최초로 브랜드 팝업 스토어를 연다. AI 기반 디지털 마케팅을 통해 지니 TV 고객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KT가 지니 TV에서 매월 새로운 제휴 브랜드의 상품과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지니 TV 브랜드 팝업 스토어’ 전용관을 개시한다.

KT는 지난 12월에 시범 서비스로 크리스마스 연말 시즌에 맞춰 ‘투썸플레이스’ 팝업스토어를 열어 지니 TV 고객에게 아메리카노 50% 할인, 케이크 4,000원 할인 등 혜택을 제공해 누적 30만 가구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달의 협력 브랜드는 전 세계 약 100만개 숙소를 예약할 수 있는 숙박 예약 플랫폼 ‘트립비토즈(Tripbtoz)’다. 새해를 맞아 여행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오는 31일까지 팝업 스토어 전용관 방문자를 대상으로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트립비토즈의 다양한 호텔 상품을 예약 시 기존 판매가의 최대 86% 할인된 가격으로 예약할 수 있다.

KT는 영상 콘텐츠를 기반으로 플랫폼을 운영하는 트립비토즈 특성에 맞춰 팝업 스토어에 프로모션 정보 외에도 여행 욕구를 자극하는 재미있는 숏폼 콘텐츠도 제공한다.

지니 TV 브랜드 팝업 스토어는 지니 TV의 사용자 인터페이스인 ‘미디어 포털’에서 제공하는 영화·TV·VOD, OTT서비스, LIVE채널, 키즈랜드, 지니앱스 5가지 콘텐츠 전용관과 나란히 단독 메뉴로 노출된다.

시청이력 패턴에 따라 첫 화면이 다르게 노출된다. 브랜드 팝업 스토어 역시 IPTV 이용 빅데이터와 연령, 성별, 지역 등 기본 가입자 정보간 융합데이터를 활용해 AI 기술을 접목시켜 해당 브랜드를 선호할 만한 고객에 TV 첫 화면으로 추천한다.

지니 TV 팝업 스토어는 미디어 포털이 지원되는 지니 TV 셋톱박스 3, 2, 1, A, 올인원 사운드바 등 최신형 셋톱박스에서 이용 가능하며, 현재 이용자는 약 600만 가구다.

김훈배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전무)은 “이번에 IPTV 최초로 선보이는 팝업 스토어는 지니 TV가 가진 미디어 파워와 파트너사가 보유한 경쟁력 있는 상품의 할인 혜택을 서로 교환하는 방식으로 지니 TV만의 새로운 시도”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자와의 상생에 힘쓰고, 동시에 고객에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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