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김해시]
[사진=김해시]

[이뉴스투데이 부산경남동부취재본부 박흥식 기자] 김해시(시장 홍태용)는 1월 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과 청년마음건강지원사업 등 총 10개 서비스 1,052명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의 경우 ▲아동·청소년 심리지원(300명) ▲영유아 발달지원(155명) ▲아동·청소년 비전형성(70명) ▲아동·노인 연극교육(55명) ▲인터넷과몰입 아동·청소년 치유(7명) ▲정신건강토탈케어(50명) ▲장애인보조기기렌탈(10명) ▲시각장애인안마(320명) 서비스이며 청년마음건강지원사업은 15명을 모집한다.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지방자치단체가 지역특성과 장애인, 노인, 아동 등 주민 수요에 맞는 사회서비스를 바우처 형태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 가능한 소득 기준은 기준중위소득 140%(4인 가구 802만2000원) 이하를 원칙으로 하고 일부 서비스는 120%(4인 가구 687만6000원) 이하이며 가구특성 기준은 서비스별로 자격이 달라 신청기준과 추가 제출서류를 확인 후 신청해야 한다.

한편, 청년마음건강지원사업은 19세~34세 청년층에게 심리·상담 서비스를 바우처 형식으로 제공하는 사업이다. 선정 시 3개월간 사전·사후 검사 각 1회를 포함해 총 10회의 심리·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서비스 비용 1 회당 6만~7만원 중 10%인 6천원~7천원만 부담하면 된다. 별도의 소득·재산 기준이 없어 해당 연령의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용을 원하는 신청자는 신분증과 소득관련 서류(건강보험증), 서비스별 필수 증빙서류 등을 지참하고, 청년마음건강지원사업 신청자는 신분증만 가지고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 신청할 수 있으며 청년마음건강지원사업의 경우 ‘복지로(www.bokjiro.go.kr)’사이트에서 온라인 신청도 가능하다.

박종주 생활보장과장은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을 통해 주민의 수요에 부합하는 사회서비스 제공으로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지역경제도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김해시청 생활보장과,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거나 김해시청 누리집 ‘고시공고’란을 참고하면 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