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진희 스포츠단장, 손주환 선수, 이해우 총장, 배세종 선수, 이재헌 야구부 감독(왼쪽부터). [사진=동아대학교]
우진희 스포츠단장, 손주환 선수, 이해우 총장, 배세종 선수, 이재헌 야구부 감독(왼쪽부터). [사진=동아대학교]

[이뉴스투데이 김국진 기자] 동아대학교는 프로야구단에 입단 예정인 스포츠단 야구부 손주환·배세종 선수가 야구부 발전기금을 기증했다고 3일 밝혔다.

두 선수는 현재 동아대 4학년 재학 중으로 올해부터 한국프로야구(KBO) 프로야구팀 유니폼을 입게 됐으며, NC다이노스 입단 예정인 손 선수는 야구부 후배들을 위해 발전기금 600만원을 기증했다. 또한 롯데자이언츠 입단 예정인 배세종 선수는 890만원 상당 피칭머신을 기탁했다.

손 선수는 “동아대에서 좋은 기회를 많이 받아 프로구단에 입단하게 됐다”며 “앞으로 동아대 출신 대표 선수가 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 선수는 “부산 체육을 대표하는 동아대에서 부산 구단에 입단하게 돼 기쁘다”며 “이 길을 따라 후배들도 학업과 운동을 잘 병행해서 좋은 길을 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 총장은 “실력이 월등한 동아대 야구부는 학교의 자랑거리”라며 “프로구단에서 선수들의 활약을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한편 손 선수는 ‘KBO 2024 신인 드래프트’에서 6라운드로 NC다이노스에 지명됐으며, 우완 투수로 최고구속 150km, 2022~2023년간 64이닝 5승 1패, 방어율 2.81, 탈삼진 81개를 기록했다. 이어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야구대표팀 예비 명단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배 선수는 롯데자이언츠에 육성선수로 입단했으며, 키 190cm에 평균 구속 140km대, 최고 구속 149km인 정통파 우완 투수로 피지컬이 좋은 것으로 평가받은 바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