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HJ중공업]
[사진=HJ중공업]

[이뉴스투데이 김종현 기자] HJ중공업 임직원이 올해도 이웃돕기성금을 기탁하는 등 30년째 온정을 이어가고 있다.

HJ중공업은 지난 21일 연말연시를 맞아 우리사회의 소외된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6000만원을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성금은 HJ중공업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급여의 일부를 떼 내 적립하는 ‘사랑의 1계좌 운동’을 통해 조성한 재원으로 마련됐다.

HJ중공업 임직원은 1993년부터 ‘사랑의 1계좌’를 통해 매월 급여 일부를 모아 기금을 조성, 수시로 주변의 불우이웃과 사회복지단체에 전달하며 따뜻한 정을 나누고 있다.

기금 운용과 집행은 노사가 함께 협의해 결정한다. 30년간 한 해도 거르지 않고 이어진 임직원들의 기부 행렬은 조선업 호황기는 물론 업황 침체로 회사가 어려웠을 때에도 변함없이 지속됐다.

HJ중공업 역시 임직원들의 관심과 호응에 힘입어 지역사회를 위한 공헌사업에 앞장서왔다.

매년 설, 추석 명절 지원 뿐 아니라 가정의 달 지원, 이불나눔, 문화나눔, 김장나눔, 생필품꾸러미 지원, 깡깡이마을 도시재생 지원, 연탄나눔, 영도다리축제, 영도구 장애인 복지증진대회 등 지원 분야도 다양하다.

유상철 HJ중공업 대표는 “우리보다 더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려는 임직원들의 한결같은 마음을 담은 성금이 지역사회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