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서울 여의도 화재보험협회빌딩에서 열린 ‘서울미디어그룹 창사 53주년 비전포럼’에서 양성욱 오픈콘텐츠 겸 SCF CMO가 기업의 AI 마케팅 활용 사례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사진=이승준 기자] 
15일 서울 여의도 화재보험협회빌딩에서 열린 ‘서울미디어그룹 창사 53주년 비전포럼’에서 양성욱 오픈콘텐츠 겸 SCF CMO가 기업의 AI 마케팅 활용 사례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사진=이승준 기자]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양성욱 오픈콘텐츠 겸 SCF CMO(마케팅 총괄 책임자는 15일 서울 여의도 화재보험협회빌딩에서 열린 ‘서울미디어그룹 창사 53주년 비전포럼’에서 ‘기업의 AI 마케팅 활용 어디까지 왔나’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이날 양 CMO는 기업의 AI 활용 마케팅 사례를 크게 5가지로 나눠 설명했다. △개인화 마케팅 △챗봇 및 가상 비서 △콘텐츠 생성 △검색 엔진 최적화(SEO) △소셜 미디어 광고 등 이다.

양 CMO는 “AI 마케팅 도입은 마케터의 역할 중 일부를 대체할 가능성이 높다. 하지만 능력있는 마케터라면 위협만을 느끼기보다는 관련 기술을 활용해 경쟁에서 앞서나가야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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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사53주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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