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일크루즈 해랑’ 열차 외관 이미지. [사진=코레일관광개발]
‘레일크루즈 해랑’ 열차 외관 이미지. [사진=코레일관광개발]

[이뉴스투데이 최용선 기자] 국내 유일 호텔식 관광열차 ‘레일크루즈 해랑’이 지난 2020년 11월 이후 3년 만에 다시 달린다.

14일 코레일관광개발에 따름면 '태양(해)과 함께(랑) 아름다운 우리나라 금수강산을 유람하는 최고의 열차'라는 의미의 '해랑'은 총 2편성의 열차(1호기, 2호기)가 운영 중이며, 각 편성은 8량으로 구성된다.

4호차(레스토랑 카페)와 5호차(이벤트 라운지)를 제외한 6량이 객실로, 객실 타입은 2인실 스위트룸과 디럭스룸, 3~4인실(2층침대) 패밀리룸과 스탠다드룸 등 4가지이다. 오는 29일 첫 출발 상품은 판매 개시 17분 만에 완판된 바 있다.

해랑 정규코스는 △전국일주 2박3일(서울-순천-부산-경주-정동진-태백-서울) △동부권 1박2일(서울-제천-단양-경주-서울) △서부권 1박 2일(서울-전주-순천-광주-담양-서울)을 화요일, 금요일, 토요일 운행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권신일 코레일관광개발 대표이사는 “관광열차 중 최고급 해랑이 한층 더 안전하면서 새롭게 단장한 모습으로 고객을 찾아갈 예정”이라며 “전 지역 명소의 정취를 누리며 국내 관광객에게는 해외여행 못지않은 추억을, 외국인 관광객에게는 한국에 대한 특별한 기억을 안겨 드리고 지역 음식상품 소비와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레일크루즈 해랑은 한국여행업협회(KATA)에서 선정한 우수여행상품으로, 열차 내 객실에 침대와 샤워부스 등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어 이동 중에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탑승부터 내릴 때까지 전 일정 식사비·입장료·와인·이벤트 등이 포함된 올인클루시브(all inclusive, 모두 포함) 상품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