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성회 하나투어 고객경험본부장(왼쪽)과 이재석 산업통상자원부 엔지니어링디자인과장(오른쪽)이 수상식 이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하나투어]
양성회 하나투어 고객경험본부장(왼쪽)과 이재석 산업통상자원부 엔지니어링디자인과장(오른쪽)이 수상식 이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하나투어]

[이뉴스투데이 최용선 기자]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는 지난 13일 열린 ‘제25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최우수상인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는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 창의적인 브랜드 경영을 통해 산업 경쟁력을 제고하고,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한 우수 기업, 기관 및 지방자치단체에 대해 시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브랜드 부문 정부 시상 제도이다.

하나투어는 브랜드 변화와 재도약을 위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리뉴얼하고, 기존 브랜드 운영조직을 고객 경험 본부로 확장해 고객 중심 브랜드를 만들어 가고 있다. 특히, 고객 중심의 숙박, 식사를 포함하고, 쇼핑 관광은 제외하는 일정으로 고객 만족과 여행의 본질에 집중한 '하나팩 2.0'을 선보이며 고객의 가치와 권리 증진에 힘써온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하나팩 2.0’은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는 ‘2023 국가서비스대상’에서 패키지 여행부분을 수상한 바 있다.

또 혁신적인 앱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가 주관하는 2023 한국의 경영대상 'Innovation Best Practice' 부문(앱 서비스 분야)을 수상했다. 여행의 편의와 다양한 여행 콘텐츠를 제공하는 온라인 서비스 △하나LIVE △여행만보 △플레이스 △플래너 △숏플 등 차별화된 앱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우수한 고객 서비스 품질을 인정받아 한국표준협회 주관 2023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여행사 부문 2년 연속 1위(2019년, 2023년)도 수상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하나투어가 여행업계의 변화를 주도하고, 고객 중심 경영의 실천을 위해 상품과 서비스 전반에 걸쳐 혁신한 점을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을 포함해 유수의 인증기관으로부터 인정받아 기쁘다”라며 “고객 만족을 최우선에 두고 앱 서비스 확대와 상품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