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사진=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이뉴스투데이 김종현 기자]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이 중소기업 금융지원을 위해 IBK기업은행과 손을 잡았다.

KTR은 13일 KTR 과천 본원에서 IBK기업은행 최광진 부행장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총 30억원 규모의 KTR 예탁금을 활용, 우수기업 대출금리 경감 사업을 시작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높은 금리와 물가, 환율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고객의 유동성 확보를 지원하고 미래 신기술 보유 유망 기업의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대출 금리 감면 대상은 △소재부품 △환경화학 △건설안전 △전기전자 △의료바이오 △헬스케어 △탄소중립 △화학규제 분야 등의 KTR 중소·중견기업 고객과 신기술을 보유한 신규 유망 중소기업이다.

선정된 기업은 최대 1억 원까지 개별 신용등급 등을 고려해 산출된 대출금리보다 연 4% 감면된 이자율로 자금조달이 가능하다.

김현철 KTR 원장은 “KTR의 예탁금을 기업고객의 자금조달 부담 경감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며 “KTR은 앞으로도 다양한 동반성장 사업발굴과 지원을 통해 기업과 상생 발전에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