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삼성자산운용]
[사진=삼성자산운용]

[이뉴스투데이 염보라 기자] 삼성자산운용이 12일 3년 만기 우량 회사채 상장지수펀드(ETF)를 신규 상장한다.

‘KODEX 26-12 회사채(AA-이상)액티브 ETF’는 개별 채권처럼 만기가 있는 ETF로 존속기한이 2026년 12월까지다. 

AA-이상 우량 신용등급 회사채 중심으로 투자해 국공채나 은행채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은 수익 실현이 가능하다. 만기 기대 수익률(YTM)은 11일 기준 약 연 4.20%다.

만기매칭형 ETF는 고금리 상황에서 투자하면 비교적 높은 수준의 만기 기대 수익률(YTM)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현재 시장 금리 수준이 예년에 비해 고공 행진을 유지하고 있는 최근 상황에서 투자하기 유리하다.

특히 KODEX 26-12 회사채(AA-이상)액티브 ETF는 AAA등급부터 AA-등급까지 우량 신용등급 회사채에 투자하므로 업계 동종 회사채 ETF에 비해 안정성이 높으면서 은행채나 국공채 유형 대비 상대적으로 많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이 상품은 안전자산에 해당하기 때문에 연금저축계좌, 퇴직연금계좌에서도 100% 투자가 가능하다. 연금계좌에서 투자하면 안정적인 수익은 물론 세액공제 혜택과 과세이연 후 저율 과세 등 추가적인 효과도 누릴 수 있다.

임태혁 삼성자산운용 ETF운용본부 상무는 “KODEX 26-12 회사채(AA-이상)액티브 ETF는 업계 최대 168조원의 채권형 상품을 운용하고 있는 최고 수준의 채권 전문가 삼성자산운용의 채권운용본부가 직접 엄선하는 우량 등급 회사채에 분산 투자하는 상품”이라면서 “국고채나 은행채 대비 매력적인 금리 수준을 제공하는 만큼 상대적으로 고금리 상품을 찾고 있는 투자자들의 선호도가 높을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자산운용은 현재 국고채 만기채권 ETF 2종과 은행채 만기채권 ETF 1종, 회사채 만기채권 ETF 2종 등 다양한 만기매칭형 ETF 라인업을 구축해 총 2조8000억원 순자산을 보유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