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대한LPG협회]
[사진=대한LPG협회]

[이뉴스투데이 노해리 기자] 대한LPG협회는 신형 LPG 트럭 출시를 기념해 포터2, 봉고3 LPG 트럭 계약자를 대상으로 LPG 충전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달 11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1개월간 네이버 카페 ‘영업용 화물차 운전자의 모임(영운모)’과 ‘아프니까 사장이다’ 회원 대상으로 진행한다. 각 온라인 카페 내 이벤트 게시글을 통해 2024년형 현대자동차 포터2, 기아 봉고3의 계약서나 계약 완료 문자를 인증하면 참여 완료된다.

선착순 참여자 총 100명에게 3만원 상당의 LPG 충전상품권을 증정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각 카페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올해 11월에 출시한 신형 LPG트럭은 2.5 터보 LPG 직분사(LPDi) 엔진을 탑재하여 디젤 엔진 대비 출력은 18% 높고, 토크는 동등 수준으로 우수한 동력 성능을 발휘한다.

소상공인이 생계형으로 사용하기에 적합한 만큼 경제성에서 LPG가 디젤보다 우위를 점하고 있다. 연간 1만8000㎞ 주행 기준 유류비를 디젤 대비 약 70만원 절감할 수 있으며 정부의 ‘LPG 화물차 신차구입 지원사업’을 통해 최대 900만원(신차구입 보조금 100만원, 경유차 조기폐차 지원금 최대 800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LPG 트럭은 배출가스저감장치가 불필요하여 요소수 대란 우려에서 자유로우며 3종 저공해차량에 해당되어 전국 공영주차장(30~50%)과 공항 주차장(20~30%) 이용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호중 대한LPG협회 회장은 “신형 LPG 트럭 출시로 국내 LPG차 시장이 다시 활기를 찾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한층 강해진 성능으로 소상공인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