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에서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사전예약 및 점포에서 판매하는 케이크와 유관 상품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GS리테일]
GS25에서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사전예약 및 점포에서 판매하는 케이크와 유관 상품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GS리테일]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편의점업계가 연말을 맞아 홈파티족을 겨냥한 프로모션에 돌입했다. 즐거운 파티를 위한 주류부터, 케이크와 안주로 즐기기 좋은 음식까지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2일 편의점업계에 따르면, GS25는 와인, 위스키, 보드카 등 주류 152종을 선정해 판매 가격 인하, 한정판 신상품 주류 기획 세트 출시 등의 행사를 진행한다.

구체적으로 △세계 3대 샴페인 하우스인 ‘떼땅져’의 상위 라인 ‘떼땅져프렐류드’ △마릴린먼로의 샴페인이라 불리는 ‘파이퍼하이직’ △그레이스켈리의 결혼 만찬주로 알려진 ‘뽀므리브뤼’ 등 9종의 샴페인을 행사가로 선보인다.

더불어 다양한 홈파티 상품들에 대한 사전예약 행사도 진행한다. 먼저 한정판 홀케이크로 매일우유와 협업해 솔티밀크케이크와 초코가나슈케이크를 선보인다. 4일부터 14일까지 우리동네GS 앱에서 사전예약 주문이 가능하며, 주문 시 선택한 점포에서 23일부터 24일 사이 상품을 수령할 수 있다. 이 외에 케이크 전문점 빌리엔젤과 손잡고 홀케이크 5종도 판매한다. 

음식과 크리스마스 소품도 준비했다. 음식은 우월한우홈파티팩800g을 필두로 한우엘본스테이크500g, 한우티본스테이크500g 등 8종이다. 크리스마스 소품에는 이츠초타임 2종과 무드등 4종, 소주 디스펜서를 선보인다. SNS 인증샷을 올리려는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미니 사이즈의 케이크와 소형 크리스마스 트리도 점포에서 판매한다. 미니 케이크는 제베원멜팅레드벨벳케익, 파워퍼프걸케이크, 트라이플롱케익, 슈톨렌 등 8종이며, 크리스마스 트리는 소형 사이즈의 두 가지 상품으로을 GS Pay로 결제 시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GS25 관계자는 “한정판 크리스마스 케이크부터 미니 케이크까지 전문점에 버금가는 우수한 품질의 상품을 준비했다”라며 “홈파티팩과 크리스마스 소품들도 연말 파티 분위기를 더하고,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하는 특별한 순간을 만들어 낼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세븐일레븐이 샴페인 기획전을 진행한다. [사진=코리아세븐] 
세븐일레븐이 샴페인 기획전을 진행한다. [사진=코리아세븐] 

◇세븐일레븐, 샴페인 기획전 전개···대규모 간편식 프로모션도

세븐일레븐은 역대급 라인업의 ‘세븐일레븐 샴페인 기획전’을 연다. 업계 단독으로 준비한 프리미엄 샴페인 19종과 세븐일레븐 인기와인 30종을 선보이는 것이다. 

구체적으로, 파이퍼하이직 시리즈 중 최상위 등급으로 ‘파이퍼하이직 레어13’을 업계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파이퍼하이직 빈티지14’도 함께 준비했다. 또 5만원대부터 30만원대까지 다양한 가격대의 프리미엄 샴페인을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다. 

한 해를 마무리하며 가볍게 즐기기 좋은 다양한 와인도 만나볼 수 있다. 이 달 첫 선을 보여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품귀현상을 보이고 있는 ‘앙리마티스 앨런스콧 쇼비뇽블랑’을 추가 입고했으며, 올 한 해 많은 사랑을 받았던 다양한 데일리 와인 30종을 선보이고 현대카드로 결제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연말 홈파티족을 위한 대규모 간편식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먼저 1+1 혜택의 상품으로 ‘워킹온더클라우드 파스타’ 3종(바질페스토, 매콤로제, 감바스)과 ‘을지로촙촙소고기볶음밥’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 걸쳐 총 12종의 상품에 대해 적용된다. 2+1 혜택으로는 ‘숙성도된장술밥’, ‘숙성도김치짜글이’ 등 숙성도 RMR 상품과 덮밥류, 피자, 치킨 등 연말 파티와 어울리는 카테고리 상품들 51종을 준비했다.

와인과 페어링하기 좋은 상품들도 할인 판매한다. 63빌딩 내 위치한 프리미엄 뷔페 파빌리온의 인기메뉴인 LA갈비를 RMR 상품으로 출시한 ‘파빌리온LA갈비’와 치즈 3종, 육포, 올리브 등으로 구성된 ‘파빌리온치즈플래터’는 각각 15%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마트24 매장에서 고객이 케이크를 주문하고 있다. [사진=이마트24]
이마트24 매장에서 고객이 케이크를 주문하고 있다. [사진=이마트24]

◇연말 홈파티, 이마트24에서 원스톱 쇼핑

이마트24는 호텔 케이크/디저트부터 와인, 밀키트까지 가까운 편의점에서 한 번에 구입할 수 있도록 관련 상품을 다양하게 준비했다.

먼저 13일까지 조선호텔 케이크 2종(레드벨벳/블랙초코), 베키아에누보 케이크 2종과 함께, 디저트로 즐기기 좋은 슈톨렌, 브라우니, 파운드케이크 등 총 17종을 예약 판매한다. 이는 지난해 대비 4배 이상 품목을 확대한 것이다. 

특히 올해에는 홀 케이크 외에 피칸파이, 마카롱&쿠키세트, 파운드케이크 등 연말 선물용으로 적합한 상품으로 구색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홈파티 고객뿐 아니라 선물 수요까지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다양한 와인 상품도 할인 판매한다. 이마트24는 품절대란의 주인공인 ‘라 크라사드’ 2종(까베네쉬라/샤도네이), 극강의 가성비를 자랑하는 ‘로쉐마제 까베네소비뇽’, 알코올 도수가 낮고 상큼한 맛으로 초심자들도 쉽게 즐기기 좋은 화이트와인 ‘프론테라 스프릿처 엘더플라워’를 선보인다. 이 외에도 홈파티에 어울리는 인기 와인 20여 종을 6500원부터 3만7000원까지 다양한 가격대로 구성했다.

또 부채살찹스테이크, 감바스알아히요, 해물누룽지탕, 샤브샤브채소모듬 등 홈파티에 어울리는 밀키트 4종을 반값에, 18일까지 홈파티 밀키트 세트 2종을 주문 판매한다. ‘간편홈파티세트’는 3~4인이 즐길 수 있는 양으로, 머쉬룸크림파스타, 미트볼라구파스타, 쉬림프알리오올리오 밀키트로 구성됐다. ‘푸짐한양식세트’는 감바스, 부채살스테이크, 쉬림프로제파스타 밀키트다. 

이마트24 관계자는 “고급 호텔의 케이크부터 밀키트까지 편의점에서 홈파티 준비를 한 번에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과 할인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고물가로 인해 외식 대신 집에서 모임을 하는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