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GS25는 나들이 시즌을 맞아 5월 한달 대규모 온·오프라인 와인 행사를 열고 와인 MD가 직접 엄선한 와인 33종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MD는 상품 큐레이션에 앞서 나들이족이 몰리는 여의도와 이촌, 반포, 망원 인근 GS25 30여 곳의 와인 매출을 분석했다. 그 결과, ‘화이트 와인 및 스파클링(샴페인)’이 나들이족이 많이 찾는 와인 상품군으로 나타났다.이에 GS25는 전국 매장에서 ‘5월 이달의 와인 행사’를 개최하고 가벼운 타입의 화이트 와인부터 야외에서도 특별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GS25는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한 달간 ‘테마파크 GS25랜드’라는 테마로 행사를 전개한다고 26일 밝혔다. 먼저 GS25 ‘갓세일’을 내달 1일부터 15일까지 진행한다. 제로콜라 브랜드 대전 및 초인기 상품 1+1 등 엄선된 상품 50개를 선정했다. 펩시 제로탄산 5종, 코카콜라 제로탄산 5종은 2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 및 메로나, 해태브라보콘, 참깨라면, 햇반반공기, CJ)맛군밤, 천하장사50G 등 인기가 높은 상품을 1+1으로 구매 할 수 있다.5월 한 달간 진행되는 정기행사에는 약 16
[이뉴스투데이 이세정 기자] 신한카드가 대중교통비 절감 및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를 위해 5월부터 본격 시행되는 K-패스 사업에 발맞춰 ‘K-패스 신한카드’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K-패스 사업은 기존 알뜰교통카드 서비스를 대체해 전환 시행되는 대중교통 지원 정책으로, 월 15회 이상 정기적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 최대 60회까지 이용금액의 일정 비율을 환급해준다. 일반 고객 20%, 청년층 30%, 저소득층 53%까지 환급이 가능하다.이번에 출시한 ‘K-패스 신한카드’는 환급 혜택에 대중교통(버스, 지하철) 10%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편의점 업계에서 2강(GS25, CU) 구도가 공고한 가운데, 업계 3·4위인 세븐일레븐과 이마트24가 분위기 반전을 꾀한다. 업계 전반의 성장세에 힘입어 각각의 전략으로 수익성을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 2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GS25와 CU의 지난해 영업이익은 각각 2183억원, 2414억원으로 매출은 8조 2457억원, 8조 1317억원을 기록했다. 이에 반해 세븐일레븐과 이마트24는 지난해 적자를 면치 못했다. 먼저 세븐일레븐의 경우, 지난해 영업손실 551억원과 매출 5조 6918억원을 기록했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CJ대한통운이 편의점 일반 택배 운임 인상을 연기한다.CJ대한통운은 24일 입장문을 내고 “유가와 최저임금 등 원가의 급격한 상승으로 고객사인 편의점 업체들과 택배 단가 50원 인상을 협의 중이었으나, 국민 부담을 고려해 인상 시기를 조정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이어 “50원은 CJ대한통운과 편의점의 계약단가로 소비자가 부담하는 최종 택배비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고 부연했다.앞서, CJ대한통운은 편의점들과 협의 끝에 내달 초부터 일반 택배 운임을 50원 인상하기로 한 바 있다.이에 따라, 편의점 4사
[이뉴스투데이 이세정 기자] 신한카는 네이버 웹툰과 연계해 인기 작품 ‘가비지타임’의 캐릭터를 디자인한 ‘신한 Pick E 캐릭터형 체크, 신한카드 Pick I 캐릭터형 체크(가비지타임 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네이버 웹툰 가비지타임은 전국 최약체로 손꼽히는 지상고등학교 농구부에 새로운 감독이 부임하면서 일어나는 에피소드를 담은 농구만화이다.누적 조회 수 2억8000만 회, 회차 별 평균 조회 수 140만 회를 기록 하는 등 큰 인기를 얻었다. 특히 10대, 20대 여성 독자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가비지타임 Pick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GS25는 ‘한끼 혁명’ 프로젝트를 본격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한끼 혁명은 올해 GS25의 간편식 운영 전략이자 먹거리 대표 슬로건이다. 간편하게 한 끼 식사를 해결하고, 한 끼를 먹더라도 제대로 된 음식을 즐기고자 하는 고객 수요를 모두 충족시킬 수 있도록 그동안 보편화된 편의점 상품의 통념을 넘어 새로운 패러다임의 먹거리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이를 위해 GS25는 도시락, 김밥, 주먹밥, 햄버거, 샌드위치 등 프레시푸드부터 국, 탕, 찌개 등 HMR(가정간편식)까지 먹거리 전반에 걸친 카테고리에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버드와이저가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디스이즈네버댓’과 함께 한정판 패키지 및 굿즈 컬렉션을 선보인다.버드와이저와 디스이즈네버댓의 만남은 꿈을 향한 도전을 지향하는 두 브랜드의 공통된 철학을 바탕으로 성사됐다. 두 브랜드는 이번 협업을 위해 새로운 응원의 슬로건 ‘디스 이스 유어스 투 테이크(thisis Yours To Take)'를 만들었다. 이 슬로건은 버드와이저의 기존 슬로건 ‘유어스 투 테이크(Yours To Take)’와 디스이즈네버댓의 브랜드명을 합친 표현이다. 슬로건을 활용해 아직 도전하지 않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고피자가 지난 16일 GS리테일과 편의점 고객 경험 확대 및 가맹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고피자와 GS리테일은 1인 가구 증가와 지속적인 물가 상승으로 1인 피자 및 스몰 사이즈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자 ‘GS25 X GOPIZZA’ 프로젝트를 논의해 왔다. 양사는 지난해 11월 말부터 시범 매장인 ‘GS25더관악점’을 통해 편의점에서 고품질의 피자를 즉석 조리해 제공하기 위한 시스템을 함께 개발, 검증 과정을 거쳤다. 이후 지난 2월 진행된 ‘GS25 상품 트렌드 전시회
[이뉴스투데이 유은주 기자] 이동통신 3사가 알뜰폰의 저가 공세에 대응해 멤버십 혜택을 다각화하는 전략으로 고객 유치 총력전에 돌입했다. 동시에 이동통신사 간 가입자 선점을 위한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는 가운데 새로 지급되는 ‘번호이동전환지원금’ 혜택에 따라 통신사를 이동하려는 번호이동족을 잡기 위한 움직임까지 더해지는 양상이다. 업계에 따르면 통신사들은 고물가, 고금리 시대에 가계부담을 줄이기 위한 알뜰 소비를 돕는 다양한 할인 외식, 여가, 여행 혜택 등을 마련했다. 무조건 아끼기만 하는 것 보다는 소비하고 싶은 곳에는 마음껏 소
[이뉴스투데이 김국진 기자] 국립한국교통대학교(총장 윤승조)는 올해 ‘천원의 아침밥’ 사업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오는 12월 20일까지 총 1만7500명에게 지원하며, △충주캠퍼스 교내 CU(강의관점) △증평캠퍼스 GS25(증평교통대점) △의왕캠퍼스 전산관 매점에서 각각 아침 도시락과 음료를 1000원에 구매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윤승조 총장은 “2024년 천원의 아침밥 사업에 선정 돼 기쁘다"며 "국립대학육성사업비뿐만 아니라 총동문회 지원이 있어 우리대학 학생들이 식대 부담없이 아침밥을 먹을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GS25는 108점의 전국 우수 가맹 경영주를 대상으로 일본 해외 연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이번 해외 연수 프로그램 대상 가맹점은 매출 지표, 점포 경쟁력 향상 활동 등의 객관적인 지표를 기준으로 선발됐다. 또 취약 계층에게 고른 기회를 제공한다는 취지로 사회 소외 계층의 자활을 지원하는 ESG 편의점 GS25 내일스토어 구성원도 올해 해외 연수에 처음 참여하게 됐다.해외 연수 장소는 편의점 선진국으로 불리는 일본의 도쿄이며 총 3박4일 일정으로 진행된다. 지난 3일 시작됐으며, 오는 2
[이뉴스투데이 유은주 기자] 네이버의 유료 구독 회원 서비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이 모든 멤버십 이용자에게 3개월간 ‘도착보장 무료배송’ 혜택을 제공하고, 신규 이용자를 대상으로 3개월 무료 체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은 매월 정기결제를 통해 유료 구독을 유지하는 비율인 ‘유료 구독 유지율(리텐션 비율)’이 95% 정도다. 지난 4년간 멤버십 이용자를 위해 구독료를 월 4,900원으로 유지하며 네이버 쇼핑 뿐 아니라 예약, 여행 등을 통해 최대 5%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등 선순환 생태계를 구축해왔다. 또 ‘멤버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대체식품 푸드테크 기업 인테이크(INTAKE)가 국내 최초로 선보인 무설탕 코코넛 젤리 음료 ‘슈가로로 코코제로’의 신규 플레이버인 복숭아, 망고, 요구르트 3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슈가로로 코코제로’는 지난 해 10월 출시 후, 헬시플레저 트렌드에 힘입어 2달만에 완판되기도 했다. 이후 지난 3월 전국 GS25 편의점에 입점 후, 큰 호응을 얻으며 기존 리치, 포도와 함께 복숭아, 망고, 요구르트로 라인업이 5종으로 확대됐다.‘슈가로로 코코제로’는 무설탕 코코넛 젤리 음료로 과일 농축액을 함유해 자연
[이뉴스투데이 유은주 기자]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회원에게 20% 상당의 네이버페이 결제혜택을 제공하는 ‘GS25 더블혜택’의 출시를 기념으로 ‘성수동 팝업 스토어’가 마련된다 . 네이버페이는 GS25와 함께 서울시 성수동에 위치한 ‘GS25 도어투성수점’에서 ‘GS25 더블혜택’ 출시 기념 팝업스토어를 오는 22일까지 운영한다.‘GS25 더블혜택’은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회원이 네이버페이에 GS리테일 멤버십을 등록한 후GS25에서 ‘팝(POP) 행사상품’을 네이버페이로 현장결제하면, 오는 연말까지 10% 즉시할인 및 10% 네이버페이
[이뉴스투데이 조동옥 기자] 인천미추홀지역자활센터(센터장 권용주, 이하 센터)는 11일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 및 자립역량 강화를 위한 자활사업단으로 ‘GS25 인하대후문점’을 개업하고 개업식을 개최했다.‘GS25 인하대후문점’은 센터에서 운영하며, 교육과 실습을 이수한 자활참여자들이 종사자로 일하면서 매장 영업과 경영 노하우를 길러 장차 취업 및 창업의 기반을 마련할 예정이다.개업식에 참석한 이영훈 구청장은 “해당 사업장의 개업을 통해 저소득층에게 좋은 일자리를 제공하고 참여자들의 전문성 향상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며 “자활 자립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편의점이 주류 성수기인 봄·여름을 앞두고 특화 주류를 선보이며 소비자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맥주, 와인은 물론 전통주와 위스키까지 주종을 다양화하면서 차별화 제품을 구현하는 것이 핵심이다. 11일 농림축산식품부 주류산업정보 실태조사에 따르면, 2022년도 주류 시장 규모는 출고 금액 기준 10조원에 육박한 9조 9700억원으로 조사됐다. 이는 전년 대비 약 12.9% 확대된 수치다.음주 빈도 수를 살펴보면, 지난해 주류 소비자의 월평균 음주 빈도는 9.0일로 2021년보다 증가했다. 약 3일에 한번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GS25의 점보라면이 심상치 않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11일 GS25에 따르면, 지난해 5월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인 △팔도점보도시락 △공간춘 △오모리점보도시락 3종의 누적 판매량은 지난달 말 기준 300만 개를 돌파했다. 8배 이상의 용량을 고려하면, 무려 일반 용기면 2100만 개가 판매된 셈이다. 점보라면 시리즈는 GS25가 먹방 콘텐츠에 열광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일반 용기면 대비 8배 이상 규모를 키워 기획한 초대형PB 용기면이다. 최초 5만 개 이벤트 한정 상품으로 기획됐으나, 고객들의 뜨거운
[이뉴스투데이 수도권1취재본부 권오경 기자] 에너지 IT 기업 해줌(대표 권오현)이 "육지 플러스DR 사업 참여를 위해 국내 최다 플러스DR 자원을 등록했다"고 8일 밝혔다.해줌은 지난해 9월 시행된 육지 플러스DR 시범사업을 우수한 실적으로 수행했다. 이후, 플러스DR 본사업 참여를 위해 해줌은 전국 13개 권역에 자원 등록을 마쳤다.13개 권역 모두에 자원을 등록한 DR 사업자는 해줌 포함 2곳 밖에 되지 않으며, 해줌이 등록한 자원은 국내 최다 개수다.해줌은 GS차지비와 협업해 전기차 충전기 약 2만4000대를 등록했으며, G
[이뉴스투데이 유은주 기자] LG유플러스가 ‘U+멤버십’에 혜택을 더한 ‘유플투쁠’을 새로 선보이며 디지털 고객경험 혁신에 나섰다. 신규 프로그램 론칭과 함께 멤버십 혜택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U+멤버십 앱도 개편한다. LG유플러스는 매월 MZ세대 취향에 맞춘 다양한 제휴사들과 파격적인 라이프스타일 혜택을 제공하는 신규 멤버십 프로그램 ‘유플투쁠’을 4월부터 운영한다. 유플투쁠은 LG유플러스가 제공해오던 기존 혜택(+)에 혜택(+)을 또 한 번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유플투쁠의 가장 큰 특징은 멤버십 혜택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