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앱 요기요가 카카오와 협업을 전개한다. [사진=요기요] 
배달앱 요기요가 카카오와 협업을 전개한다. [사진=요기요]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배달앱 요기요는 카카오와 협업을 통해 올 하반기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을 통해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요기요만의 특별한 주문 경험을 제공하고, 요기요 사장님에게도 신규 주문 채널 확대를 통해 매출 증대를 이끌어내는 것이 이번 협업의 핵심이다. 

먼저, 양 사는 오늘부터 카카오톡의 비즈니스 솔루션 중 하나인 주문하기 서비스를 ‘주문하기 by 요기요’로 새롭게 변경 후 제공한다. 요기요 고객이라면 최초 1회 카카오톡 회원 연동을 통해 요기요에서 이용 중인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를 그대로 사용 가능하다. 멤버십 요기패스X 서비스의 혜택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카카오의 모바일 지도 서비스 카카오맵을 통한 요기요의 주문도 11월 말부터 가능하다. 카카오 맵 내에서 주문하기 by 요기요가 연동된 가게일 경우 배달 버튼을 통해 바로 음식을 주문할 수 있어 가장 가까운 가게나 동선을 파악하기 더욱 쉽다. 향후 요기요는 음식 배달을 시작으로 포장 및 사전예약, 퀵커머스 등 서비스 영역을 순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요기요는 이번 카카오와의 레퍼런스를 기회로 다양한 플랫폼에 제공하는 채널링 서비스를 기반으로 사업을 확장하는 등 요기요만의 성장세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전준희 요기요 CTO는 “요기요가 보유한 푸드테크 기술력과 배달 인프라 노하우를 국민 메신저 카카오를 통해 선보일 수 있어 이번 양사의 만남 그 자체만으로도 시너지가 기대되기에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이후 각종 플랫폼과의 다양한 협업을 통해 요기요가 선사하는 맛있는 즐거움을 여러 방면에서 전할 수 있는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