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남동발전㈜ 영동에코발전본부는 16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개최된 2023년 한국에너지대상 시상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사진=영동에코발전본부]
한국남동발전㈜ 영동에코발전본부는 16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개최된 2023년 한국에너지대상 시상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사진=영동에코발전본부]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최석환 기자] 한국남동발전㈜ 영동에코발전본부는 16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개최된 2023년 한국에너지대상 시상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이날 밝혔다.

한국에너지대상은 에너지 효율향상, 재생에너지 산업발전, 수소경제 활성화 등 국가 에너지 정책과 산업발전에 기여한 일반국민, 기업체, 시민단체, 공공기관을 발굴해 포상하고 있으며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에너지공단이 주관하고 있다.

영동에코발전본부는 국내 최대 목재펠릿 신재생 발전소로 친환경 전기를 생산하고 공급함으로써 국내 재생에너지 산업발전에 기여해 왔으며 이를 높이 평가받아 이번 한국에너지대상에서 재생에너지 산업발전 분야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또 목재펠릿을 연료로 사용하고 있는 영동에코발전본부는 수입산 뿐 아니라 국내산 미이용 산림바이오매스를 활용함으로써 관련 중소기업 동반성장을 위한 산업생태계를 강화하고 있으며 연소재(Ash) 비료화 등 농업적 재활용을 통해 탄소중립과 자원순환을 선도해 가고 있다.

박은서 영동에코발전본부장은 “국내 최대 목재펠릿 전소 발전소답게 깨끗하고 안전한 에너지를 안정적으로 공급해 갈 것이며 탄소중립과 사회적 가치 창출 등 진정한 의미의 ESG경영을 실현해가는 강원도 대표 공기업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