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다르가 3분기에 매출 489억원, 영업이익 45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 31%와 155% 성장한 수준이다. [사진=안다르]
안다르가 3분기에 매출 489억원, 영업이익 45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 31%와 155% 성장한 수준이다. [사진=안다르]

[이뉴스투데이 서병주 기자] 안다르는 3분기 매출 489억원, 영업이익 4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 31%와 155% 성장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로써 안다르는 3분기까지 누적 매출도 역대 최대 실적인 1447억원, 영업이익은 132억원을 기록했다. 특히 영업이익의 경우 전년 전체 126억원을 이미 넘어서며, 올해 최대 수익 돌파를 예고했다.

이러한 성과에 안다르는 공격적으로 전개하고 있는 신규 카테고리 확대와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신규 고객을 확보한데 이어, 입소문을 통한 재구매 행렬이 수익성 확보에 성공했다고 분석했다.

특히 요가나 필라테스, 러닝, 피트니스 외에 골프나 테니스, 수상 액티비티 등 다양한 활동에서 착용할 수 있는 제품을 적극 선보이며, 애슬레저 룩의 범위를 넓혔다. 

요가 외에도 승마나 발레, 미식축구 등 이색 종목의 스포츠를 제품과 함께 체험할 수 있도록 클래스를 진행한 것 역시 신규 고객 유입에 일조했다고 분석했다.

일상과 비즈니스에서 즐길 수 있는 디자인에 고기능성을 더한 전략이 적중해, 남성 고객 재구매 행렬을 유도했다는 평가다.

안다르 관계자는 “신규 고객을 확보와 제품 재구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품질에 집중한 것이 매출은 물론 수익성까지 극대화 시킬 수 있었다”며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철저한 시장조사와 경쟁력 있는 제품 개발에 힘써, 국내는 물론, 해외의 애슬레저 시장에서도 입지를 다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안다르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