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벤츠코리아]
[사진=벤츠코리아]

[이뉴스투데이 노해리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9일 GLE 쿠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GLE 400e 4매틱 쿠페’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을 기반으로, 최고 출력 100㎾ 전기모터와 개선된 하이브리드 드라이브 프로그램을 탑재해 국내 인증 기준 최대 67㎞ 전기 주행이 가능하다.

구동 시스템은 최대 출력 252마력, 40.8㎏·m를 발휘하는 엔진(M254)과 최고 출력 100㎾, 최대 토크 440Nm(44.9㎏·m)의 새로운 전기모터가 합을 이룬다.

운전자가 시동을 걸면 ‘전기(ELECTRIC)’ 모드가 기본 설정되며, 해당 모드에서는 차량이 배터리에 충전된 전기만으로 주행하게 되며 최고 시속 140㎞까지 주행 가능하다.

[사진=벤츠코리아]
[사진=벤츠코리아]

실내에는 신형 GLE 전 라인업에 적용된 최신형 다기능 스포츠 스티어링 휠 탑재됐다. S클래스에서 구성됐던 앰비언트 라이트도 적용됐다고 한다. 2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13개 스피커와 590W 출력, 사운드 개인화 기능으로 오디오 성능을 올린 부메스터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도 탑재됐다.

또 최신 안전·주행 보조시스템과 실내 편의사양도 적용됐다. 최신 버전의 주행 보조 시스템인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가 기본 사양으로 탑재된다. 이 패키지는 앞차와의 간격 유지·자동 속도 조절, 제동 및 출발, 차선 감지, 최대 시속 100㎞의 속도 범위에서 정지 차량 감지를 지원한다. 부가세를 포함한 판매 가격은 1억3200만원부터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