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안상철 기자] 예산군(군수 최재구)과 충남 예산·홍성 홍문표 국회의원이 공동 주최하고 예산군농협운영협의회가 주관한 ‘예산군 우수 농특산물 직거래 행사’가 지난 1일 국회 소통관에서 성황리에 진행됐다. 

국회 직거래 행사장 [사진=예산군]
국회 직거래 행사장 [사진=예산군]

 

군의 우수한 농특산물 소비 촉진과 예가정성 홍보를 위해 마련된 이번 직거래 행사에는 바쁜 의정활동에도 김기현 국민의힘 당대표, 구자근, 정희용 국회의원 및 예산 출신 김영진, 배현진 국회의원 등이 개장 행사를 찾아 자리를 빛냈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 ‘예산군 우수 농특산물 직거래 행사’에서는 올해로 재배 100주년을 맞은 예산황토사과, 쪽파 등 농산물을 비롯한 가공 제품의 현장 할인판매가 이뤄졌으며, 예산군 공동브랜드 예가정성 및 고향사랑기부제 등 다양한 홍보 부스가 함께 운영돼 눈길을 끌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최근 농특산물 소비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들을 돕고 예산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널리 홍보하기 위해 개최됐으며, 많은 참석자와 주요 내빈이 판촉 홍보에 동참함에 따라 군의 우수 농특산물이 대내외적으로 널리 알려지고 소비 촉진에도 큰 힘이 될 전망이다.

최재구 예산군수는 “앞으로도 지역 농산물의 홍보와 판매를 돕기 위해 다양한 행사를 기획하고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