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기요가 요기배달의 라이딩 안전 교육을 요기요 크루까지 확대 운영한다. [사진=요기요] 
요기요가 요기배달의 라이딩 안전 교육을 요기요 크루까지 확대 운영한다. [사진=요기요]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배달앱 요기요는 딜리버리 서비스 요기배달의 라이딩 안전 교육을 ‘요기요 크루’까지 확대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요기요는 지난 2021년부터 요기요 라이더를 대상으로 이륜차에 대한 안전배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안전한 배달 문화 조성을 위한 안전 교육을 진행해 왔다.

여기에 이달부터는 일반인 배달 라이더 ‘요기요 크루’를 교육 대상으로 확대해 요기요 라이더와 동일한 이륜차 안전 교육을 제공한다. 

더불어 이륜차 기본 교육 과정 수료자를 대상으로 심화 교육을 정규 편성해 추가로 제공한다. 요기배달의 라이딩 교육은 산업안전보건법에 기반한 이론 과정 30분과 잘못된 주행 습관을 개선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실습 과정 3시간 등으로 구성됐다. 

교육 수료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도 제공된다. 요기요 할인 쿠폰은 물론 주유 상품권, 안전교육 수료증, 이륜차 보험 지원 등이 제공된다. 향후 요기요는 서울 지역을 시작으로 주요 광역시까지 지역을 확대하는 등 라이딩 교육 가능 지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요기배달 서비스 관계자는 “코로나19 앤데믹 이후 오프라인으로 확장해 온 라이딩 교육의 대상 범위를 이달부터 확대하며 안전한 배달 문화 조성을 위해 힘써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요기배달을 위해 힘써 주시는 라이더분들의 안전 배달을 위한 다각도의 노력을 고민하고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