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안상철 기자] 예산군은 오는 28일부터 29일까지 대흥면 의좋은형제공원 일원에서 2023 의좋은형제축제를 개최한다. 

2023 의좋은형제 축제는 예당호 빛축제, 제7회 예산장터 삼국축제에 이어 또 하나의 기대되는 가을 축제 중 하나로 초청가수 공연 등 각종 문화예술 공연을 대폭 축소시키고 체험프로그램을 더욱 강화해 관람객이 보는 것에 그치지 않고 직접 참여하고 체험하는데 의의를 둔 것이 특징이다.

의좋은 형제 축제 [사진=예산군]
의좋은 형제 축제 [사진=예산군]

 

특히 가족, 친구와 함게 각종 미션들을 해결하면 보상으로 주어지는 지역 먹거리 등도 축제의 묘미를 더할 전망이며, 공식 행사인 캠프파이어와 불꽃놀이 등도 저녁 7시부터 진행될 예정으로 올해 처음으로 축제에서 불꽃놀이를 관람할 수 있다.

대흥면 의좋은형제 공원은 고려 전기의 실존 인물인 이성만·이순 형제의 효행과 형제의 의를 기리는 장소이며, 예산군은 의좋은형제의 정신을 널리 알리고 가족사랑의 미덕을 실천하기 위해 해마다 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축제 관계자는 “동화 같은 고장, 대흥면에서 가족과 함께 소중한 추억 많이 만들어가길 바란다”며 “도심에서 벗어나 한적한 농촌마을에서 힐링을 즐기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