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속초시]
[사진=속초시]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최석환 기자] 속초시는 탄소중립포인트 제도 운영과 관련해 환경부로부터 2023년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제도는 기후위기에 대응하고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가정 등 비산업 부문 에너지 사용량을 절감하고 감축률에 따라 포인트를 부여하는 전 국민 온실가스 감축 실천 제도다. 

시는 이번 최우수 지자체 선정으로 오는 11월 환경부장관 표창과 우수 지자체 인증 현판을 수여받는다.

이번 평가는 탄소중립포인트 신규 가입가구 증가율 및 온실가스 감축률, 제도 활성화 노력 등의 평가로 이루어졌으며 시는 제도 확산을 위한 사회관계망(SNS) 이벤트, 다양한 홍보부스 운영 등 노력을 통해 2022년 대비 가입자 19% 증가와 전기와 가스 사용으로 인한 온실가스 감축률이 각각 0.8%, 6% 상승하는 성과를 이뤘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온실가스 저감을 위한 하나 된 속초시민분들의 노력에 감사드린다”며 “시는 앞으로도 온실가스 배출 저감과 다양한 정책 발굴을 통해 탄소중립 선도도시로 나아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9월 한 달간 재활용품 수거 실적과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속초시청 37개 부서를 대상으로 탄소배출 줄이기 대회를 추진해 대회 기간 1만3542개 투명페트병을 수집해 약 975kg 탄소배출을 저감하는 성과를 냈다.

키워드
#속초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